상단여백
HOME 연예 TV
‘궁금한이야기Y’ BMW 화재차량 차주 “보험사 자차 가격으로 보상”

BMW 화재 차량 차주가 출연했다.

10일 방송된 SBS 시사교양프로그램 ‘궁금한이야기Y’(기획 이동협/연출 김종일, 정철원) 41회에는 BMW 화재 차량 차주가 출연해 답답함을 호소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사진=SBS '궁금한이야기Y')

김정환(가명)씨는 중앙고속도로 금대 터널을 지나던 중 BMW 차량에서 화재가 발생해 피해를 본 차주였다. 사고 직후 BMW 긴급출동서비스에 연락했다는 김정환씨는 “긴급출동 지침이라고 매뉴얼이라고 박스 요만큼 볼펜을 쳐서 읽어 보라고 내밀더라. 차가 보증기간에 부품이 잘못돼서 차가 운행이 불가할 때 택비비 5만원 이내 그 다음에 대중교통 비용, 그런 것이 죽 나열하고 그런데 화재에 대해서는 없습니다”라며 “고로 당신은 해당 사항이 없다. 내가 해줄 게 없다(라고 하더라)”라고 말했다.

이어 “고속도로 그것도 산골에 터널 앞에서 어떻게 가란 이야기예요? (했다)”라며 “리콜 발표 나고 이후인데 첫 번째 내가 화재가 났는데 그 자체적으로 아무 대책이 안 돼 있는 거죠”라고 지적했다. 김정환씨는 “(7월31일 방문했을 때) 현금 보상은 무조건 안 된다고 못을 박아놓는 거야”라며 “BMW 새 차를, 내 차를 (중고차) 가격으로 얼마에 인정해주고 그 차액 내가 부담하고 사면 BMW한테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거예요”라고 전했다.

김정환씨의 아내 역시 “보상받으려면 우린 그냥 BMW 차를 사야 하는 거밖에 방법이 없단 이야기예요. 그 사람들 말대로라면”이라고 성토했다.

그리고 얼마 뒤 제작진은 다시 김정환씨와 접촉을 시도했다. 김정환씨는 “(BMW 판매사 담당자와) 통화를 했는데 바뀐 부분이 현금 보상까지 하겠다 어차피 언론에 많이 나왔으니까 께 끝이에요. 보험회사에서 정해놓은 자차 가격 있잖아요 (그 가격으로)”라고 밝혔다.

에디터 강보라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강보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신과함께-인과 연' 대만 개봉첫날 박스오피스 1위 '120만달러 수익' icon‘궁금한이야기Y’ BMW 연쇄 화재…차주 “점검 받아도 무섭더라” icon'연예가중계' 슈 고소인 측 "변제금액 無, 이자 받은적도 없다" icon‘랜선라이프’ 밴쯔표 해신탕, 재료비만 25만원…전복장 투하 icon'북한산 석탄' 정부, 입항금지 조치…안보리·美 제재 가능성은? icon“민중은 개·돼지” 나향욱, 교육부 산하기관 발령…강등 조치 icon'별별톡쇼' 고영욱, 전자발찌 해제 후 근황 "얼굴 가리고 다녀" icon[내일날씨] 낮 최고 37도, 무더위 지속…전라·경남 일부 소나기 icon진에어, 올해 상반기 ‘역대 최대’ 실적…2분기는 감소 icon기동민 '김경수 상처' 공개 "백색테러, 이제 놓아주고 일하게 하라" icon‘랜선’ 탕후루, 대도서관 푸드채널 1호 요리…시럽 부먹? icon'선을넘는녀석들' 모로코 탕헤르 메디나 '인셉션' 등 영화 명소 icon'정글의법칙' 박솔미의 눈물 "김병만 멋있다, 얼마나 힘들었을까" icon‘궁금한이야기Y’ 13세 소녀의 죽음, 5개월 전 친한 친구에게 성폭행 피해 icon'꽃보다할배 리턴즈' 이순재, 마멋과 당근교감…귀여운 생김새 감탄 icon'정글의 법칙' 성훈, 폭염에 어지럼증 호소 "숨쉬기 힘들었다" icon장천, 성폭행 변호사 루머에 “나 양아치 아냐...고소장 받을 것”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mario 2018-08-16 14:45:38

    그래도 글러벌 회사라 현금 보상해주는건가요
    현기차는 차에 불나고 급발진해도 차주 과실이라고 생까던데...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