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 사업부가 안전하고 정밀한 작업이 가능한 전문가용 충전 드릴 드라이버 ‘GSR 18V-90 C Professional’와 충전 임팩트 드릴 드라이버 ‘GSB 18V-90 C Professional’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보쉬
사진=보쉬

이번 신제품 2종은 강력한 브러쉬리스 모터를 탑재해 최대 토크 64Nm, 회전 속도 2,100rpm에 이르는 최고의 성능으로 효과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컴팩트한 헤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로 사용하기도 편리하다.

특히 우수한 공구 제어력으로 사용자의 건강과 공구를 보호하고 작업의 정밀성도 높였다. 상황에 따라 온/오프 선택이 가능한 ‘킥백 컨트롤(Kickback Control)’ 기능은 공구가 자재에 걸려 갑작스러운 과부하로 반동이 생기면 공구가 스스로 멈춰 안전 사고를 예방해준다.

역시 온/오프 선택이 가능한 ‘정밀 클러치’ 기능은 사전에 설정한 토크에 도달하면 작동을 멈추어 자재의 표면을 보호하며 제품의 마모 및 소음을 줄여준다. 또 20단계의 토크 설정 기능으로 정밀한 스크류 작업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견고한 13 mm 메탈 척으로 내구성이 향상되어 모든 작업에서 강력한 토크를 전달할 수 있다. 또한 보쉬만의 커넥티비티 기능은 핸드폰과 연동해 작업에 유용한 설정이 가능해 작업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두 제품 모두 직경 최대 68 mm 이하의 목재와 직경 최대 13 mm 이하의 철재 드릴링 작업에 적합하며, 여기에 GSB 18V-90 C Professional의 경우 석재 드릴링 작업도 가능하다. 모든 보쉬 전문가용 18V 배터리 및 충전기와 호환되는 점도 장점이다. 

제품은 키트와 베어툴 두 가지 종류로 베어툴은 제품 본체와 종이 케이스, 벨트 클립, 비트 홀더로 구성됐으며, 키트는 베어툴 구성에 18V 5.0Ah 배터리 2개와 충전기(GAL 18V-40) 1개, 엘박스(L-Boxx) 136 공구함 1개가 추가 구성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