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3일 역술인 '천공'의 대통령 관저 결정 개입설과 관련해 파상공세를 가했다. 특히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해당 의혹에 대해 직접 해명하고 입장을 밝히라고 압박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정청래 최고위원은 이날 확대간부회의에서 "사회 분위기가 '천공이다, 건진법사다' 하며 과학은 사라지고 무속이 통치 이념으로 되지 않았는지 흉흉하기만 하다"고 주장했다.

박찬대 최고위원도 "천공은 대선 이후에도 윤 대통령, 김건희 여사와 긴밀하게 연락을 주고받고, 국정에 영향을 미치는 것처럼 행동해왔지만 대통령실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며 "오히려 의혹 제기하는 사람을 고발하고 입막음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통령 부부와 천공의 긴밀한 관계에 대한 국민의 의혹과 염려가 두려워서인가"라며 "대통령이 직접 해명하고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서영교 최고위원은 박근혜 정부 당시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를 거론, "윤 대통령과 천공 사이에서 박근혜, 최순실의 냄새가 난다"며 '천공의 국정 농단'이라고 주장했다.

정성호 의원은 SBS 라디오에 나와 "대통령 관저 이전은 국가안보상 굉장히 중요한 문제인데 역술인 판단에 의해서 했다면 굉장히 문제가 될 것"이라며 "매우 부적절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대통령실에서 당시 폐쇄회로(CC)TV를 공개하면 다 나오는 것 아니겠나"라며 "간단한 문제"라고 말했다.

이수진 원내대변인은 페이스북에 "윤석열-김건희 공동 주술 정권의 실상이 드러나고 있다"며 "손바닥에 '왕' 자를 새기고 온 국민 앞에 나선 사람이 대통령이 됐다"고 적었다.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은 YTN 라디오에 출연해 "만약 사실이라면 청와대가 용산으로 옮긴 것 자체가 무당 공화국으로 간 것이라고 본다"며 "대통령실이 무조건 부인하고 고발한다는 공갈·협박보다는 사실이 밝혀지도록 협력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