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람 국민의힘 전남 순천갑 당협위원장은 3일 "과거로 퇴행하는, 뒷걸음질 치는 국민의힘을 다시 앞으로, 미래로 이끄는 당 대표가 되겠다"며 3·8 전당대회 당 대표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천 위원장은 이날 국회 기자회견에서 "'윤심팔이'는 대통령과 국민의힘 모두의 지지도와 신뢰도를 갉아먹는 주범"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법조인 출신인 천 위원장은 이준석 전 대표 체제 당시 출범한 혁신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해 '친이준석계'로 분류된다. 각종 방송 프로그램에 보수 패널로 활발히 출연하며 대중적 인지도를 쌓았다.

천 위원장은 "지금 주류, 친윤,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을 자처하는 사람들이 앞장서서 정부와 여당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를 박살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전당대회 룰 변경, 나경원 전 의원 불출마, 초선 연판장 등을 거론하며 "대통령에게 충성한다고 목소리를 높이며 공당의 주인을 참칭하는 사람들이 결국 대통령과 당에 가장 큰 해를 끼치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심지어 친윤, 윤핵관들은 대통령을 작게 만들고 있다"며 "왜 친박(친박근혜)의 대통령이었다가, 진박(진짜 친박)의 대통령이었다가, 문고리의 대통령으로 점점 작아져 결국 파국을 맞이했던 과거 사례에서 교훈을 얻지 못하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에게 해를 끼치고 대통령을 작게 만드는, 결국 당과 대한민국 정치를 망치는 간신배들은 더 국민의힘에 발붙이지 못하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천 위원장은 "유권자가 아니라 권력자, 공천권자의 눈치만 보는 구태를 타파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겠다"며 '상향식 공천'과 '국회의원 중간평가 제도'를 공약으로 제시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