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은 4일 당권주자인 안철수 후보가 전날 자신을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 지휘자'로 지목하며 공개 비판한데 대해 "선을 넘었다"며 강력 반발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장 의원은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안 후보의 '윤핵관 지휘자' 발언에 대해 "내가 공개적으로 아무 당직을 맡지 않겠다고 말했는데 이렇게 공격한다. 대통령을 공격하고 싶은데 못하니까 나를 공격하는 것 아니겠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장 의원은 당내 '친윤(친윤석열) 핵심'으로 꼽힌다. 당대표 선거에서 김기현 후보를 공개 지지하면서 '김장연대'라는 말이 회자되기도 했다. 그는 최근 차기 지도부에서 사무총장직을 포함해 어떤 당직도 맡지 않겠다고 선언하며 SNS를 닫았다.

장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 "사람에 대한 기준과 판단이 분명하고 무척 엄격하다. 공사를 확실히 구별하고 그 한계에 대해 분명히 선을 긋는 분"이라며 "내가 잘못한 게 있으면 분명히 말씀하시기 때문에 윤핵관이 간신이네 뭐네 하는 것은 안 후보가 걱정 안 해도 된다"고 꼬집었다.

이어 "윤핵관이 간신이면 우리 대통령이 무능하다는 말인데 유능한 군주 앞에 간신이 어떻게 있겠나"라고 반문했다.

또 "안 후보는 자꾸 '대통령이 직접 말하라'고 하는데, 직접 말하면 믿겠나"라며 "대통령이 볼 때 내가 잘못한 게 있다면 대통령이 직접 분명한 어조로 말하지 않겠나. 나는 대통령이 정계 입문하기 전부터 2년 내내 함께한 사람"이라고 말했다. 본인의 발언이 윤 대통령의 의중에서 벗어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한 것으로 풀이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