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 진출한 '일본산 적토마' 미토마 가오루(26·브라이턴)가 '아시아 최고 골잡이' 손흥민(31·토트넘)의 뒤를 맹렬하게 쫓고 있다.

AP=연합뉴스
AP=연합뉴스

미토마는 5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브라이턴의 아멕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3 EPL 본머스와의 22라운드 홈 경기에서 경기 막판 극적인 헤더 결승골을 넣어 팀의 1-0 승리를 견인했다.

후반 42분 제레미 사르미엔토가 왼쪽 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리자 미토마가 이를 머리로 받아 넣었다. 미토마의 시즌 5호골이자 2경기 연속골이었다.

올 시즌 EPL에 데뷔한 미토마는 처음에는 벤치 자원으로 활용됐지만 자신의 진가를 인정받으며 주전 자리를 꿰찼다. 2022 카타르 월드컵 휴식기 뒤에는 자신감마저 붙었는지 놀라운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로이터=연합뉴스
로이터=연합뉴스

이날 본머스전 골을 포함해 최근 5경기에서 4골을 넣었다. 골을 기록하지 못한 20라운드 리버풀전에서는 '광속' 스피드와 발재간으로 상대 수비진을 농락하다시피 하며 팀의 3-0 완승에 이바지했다.

미토마는 일본에서는 이미 세계 수준에 근접한 선수로 일찌감치 인정받았다. 자신의 첫 프로팀인 가와사키 프론탈레(일본)에서 2020년부터 1시즌 반 동안 공식전 30골을 넣으며 일본 무대를 평정했다.

2021년 여름에 브라이턴에 입단하며 유럽 무대에 진출했는데 곧바로 임대 이적한 벨기에 리그에서 공식전 8골을 넣어 능력을 인정받았고, 올 시즌 브라이턴 1군에 입성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