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년 만의 폭염과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으로 저녁 있는 삶이 가능해지자 평상시에도 자신만의 방법으로 '365일 홈캉스'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들을 겨냥한 이색 상품 역시 전년 보다 주문이 최대 10배 증가하는 등 불티나게 판매되고 있다.

 

스마트 기기 멀티 거치대

CJ ENM이 7월 한 달간 CJ몰 매출을 살펴본 결과 ‘홈캉스’ 관련 용품의 주문이 전년 동기 보다 최대 10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들을 위한 '실내용 풀장(900%)'과 대표 홈캉스 용품으로 꼽히는 ‘게임기’(300%),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즉석 조리 제품’(190%), 누워서 영화나 드라마를 즐길 수 있는 ‘빈백(bean bag) 소파’(73%), 음악 감상 및 홈파티를 위한 ‘블루투스 스피커’(7%) 등이 인기 아이템이었다.

 

베터파크(베란다 수영장)' 열풍으로 7월 주문 수량이 전년 동기 대비 10배 폭증한 '실내 수영장'

특히 올해는 ‘실내용 풀장’의 주문이 빗발쳤다. 베란다에 아이들을 위한 미니 수영장을 만들 수 있는 실내용 풀장의 매출이 작년보다 10배나 급증했다. 넓은 마당을 가진 집이나 펜션에서 주로 구매하던 과거와 비교하면 이례적이다. 폭염을 피해 집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일명 '베란다 수영장'은 올해 SNS에서 #홈워터파크, #베란다풀장, #베란다 수영장, #베터파크(베란다+워터파크) 등으로 유행한 영향으로 올해 인기가 치솟은 것으로 보인다.

맥주 거품기, 무중력 의자 등 어른들이 특히 좋아하는 이색 홈캉스 용품 역시 인기가 뜨거웠다. 이색 상품을 주로 선보여온 펀샵에서 맥주 거품기가 론칭 첫 달 만에 7월 판매량 베스트 신상품 순위 3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무중력 의자 ‘라이프 체어’ 역시 7월 매출 순위 1위에 랭크됐다.

 

펀샵(FUNSHOP)에서 7월 매출 1위를 기록한 무중력 의자 ‘라이프 체어'

맥주 거품기는 캔맥주에 부드러운 거품을 더해주는 상품으로 수제 맥주를 직접 만들어 먹는 '홈브루잉' 인기에 힘입은 것으로 분석된다. 무중력 의자 ‘라이프 체어’는 마치 공중에 떠 있는 것 같은 편안함 덕분에 퇴근 후 휴식을 즐기고픈 직장인들이 특히 많이 찾은 것으로 추측된다.

CJ몰과 펀샵에서는 이 같은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홈캉스 용품을 최대 37%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CJ몰에서는 실내용 풀장 '인텍스 풀장'을 정상가보다 37% 할인 판매하며 ‘닌텐도 스위치 게임기’, ‘레드팟 빈백 소파’ 등도 선보인다. 펀샵 역시 크림 맥주 거품기(25% 할인), 무중력 의자 ‘라이프 체어’(8% 할인), 스마트 기기 멀티 거치대, 귀마개 일체형 수면안대(10% 할인) 등 홈캉스의 재미를 더해줄 이색 상품들을 대거 판매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