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는 가볍게 집에서 음주를 즐기는 혼술족이 늘어나면서 그 인기가 가속화됐다. 이제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은 맥주는 와인처럼 지역과 제조법에 따라 종류가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이 중에서도 수제맥주는 높은 가격대와 마니아들이 즐긴다는 특성때문에 소수의 문화처럼 여겨졌다. 그러나 좀 더 많은 소비자를 만나기 위해 수제맥주 역시 변화를 꾀하고 있다. 멀리 펍을 찾아가지 않더라도 내 집 안방에서 고품격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을 모아봤다.
◆ 한국수제맥주협회 ‘헤이헤이헤이’
한국수제맥주협회는 수제맥주 활성화와 양조시장의 확대를 위해 올해 초부터 릴레이 형식으로 공식 수제맥주를 선보이고 있다.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를 중심으로 완성한 헤이 헤이 헤이는 ‘Drink Local’ 프로젝트 일환으로 볏짚에서 추출한 국산 효모를 사용, 가볍고 산뜻한 바디감이 돋보이는 코리안 세종 스타일이다. 볏짚 효모의 특성에 따라 꽃향과 풍선껌향이 맥주에 녹아 향긋한 목넘김이 매력적이며 알콜도수는 5.9도, IBU는 20이다.
◆ 카브루 ‘리얼 생맥주’
2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수제맥주로 18년째 맥주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카브루가 캔맥주를 출시했다. 그간 펍과 음식점 등에 케그(keg)로만 생맥주를 공급해 왔지만 올해 주세법 시행령이 개정되며 소규모 맥주의 소매판매가 가능해진 것. 카브루는 '나만의 감성을 담은 리얼 생맥주'라는 콘셉트 3종의 캔맥주를 선보였다. '살랑살랑 바이젠', '수줍은 피치에일', '홉탄두IPA'가 그 주인공. 해당 3종은 효모가 살아있는 진짜 생맥주로 전 과정이 냉장유통돼 집에서도 고품격 수제맥주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다.
◆ 제주맥주 ‘제주 위트 에일’
제주맥주는 일찍이 '제주 위트 에일'을 500㎖ 캔 제품으로 출시하고 지난해부터 편의점과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활발하게 판매되고 있다. ‘제주 위트 에일’은 유기농 제주 감귤 껍질을 재료로 활용해 은은한 감귤 향과 부드러운 음용감이 특징이다. 레시피는 맥주와 음식의 페어링 개념을 정립한 세계적인 브루마스터 개릿 올리버가 개발했다. 흑돼지구이, 고등어회, 방어회 등 묵직한 질감의 제주 향토 음식들과 궁합을 고려했다.
사진=각 사 제공
관련기사
- 토다이, 음식물 재사용 사과 “재조리 전면중단, 위생 강화”
- ‘조폭연루 의혹’ 이재명,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 명예훼손 고발
- 블룸하우스 신작 ‘업그레이드’, 메인포스터+예고편 공개…비주얼 新세계
- 박시후X송지효X이기광X함은정X최여진 '러블리 호러블리' 배우들이 밝힌 관전포인트 5
- 아시안게임 D-5, 4가지 중요 이슈…#손흥민 #김연경 #남북단일팀 #e-스포츠
- 케이티, 美빌보드 통해 밝힌 포부 "음악에 경계 없다는 것 증명하고파"
- 前 비스트 4인, 대학 입학 특혜 의혹…소속사·동신대 측 "부정 NO" 해명
- '인크레더블2' 韓 관객수 300만 돌파 & 월드와이드 10억달러 '특급 흥행'
- 김명수, 태국 첫 단독 팬미팅 성료...'태국도 바른 앓이'
- 김태호 PD, '무한도전' 시즌2로 컴백하나?...네티즌 "'무도' 빨리 돌아와요"
- H.O.T., 팬들과 약속 지켰다…17년만에 대규모 단독 콘서트
- 육성재, 오늘(13일) V라이브 예정…주은 열애설 해명할까
- ‘집 같은 편안함’…롯데시네마·CGV·메가박스, 무비 바캉스 맞춤 이색관 6
- 숙명여고, 현직 부장교사 성적조작 논란…교육청 감사 착수
- 쿠팡, 홈페이지·모바일 앱 접속장애…콜센터도 연결 지연
- 실종 소방관, 2명 모두 숨진채 발견…돌 지난 쌍둥이 아빠
- ‘식샤를합시다3’ 백진희X윤두준, 말복 저격 메뉴…초계탕+베이컨 구이
- '베놈' 거부할 수 없는 3차 예고편 공개...2018년 NEW 안티 히어로의 탄생
- 톡 쏘는 상쾌함~ ‘민트 덕후’ 홀리는 이색 디저트 열전
- G마켓, 인기 로드샵 뷰티브랜드 연합 세일전...최대 70%
- 화사의 곱창...삼계탕 대체하는 말복 보양식 ‘막창·장어·간편식’ 관심 UP
- 말복 D-1, 마지막 더위 물리칠 트렌디 ‘과일 보양식’ 열전
- 건강 성분 그대로! 맛과 영양 챙긴 ‘곡물음료’ 뜬다
- 달콤향긋 제철과일 복숭아, 탄산수부터 젤리까지 이색변신
- 필립스·나스·닥터 브로너스...유통가, 더위 해소 실속만점 이벤트
- 롯데제과 ‘팜로드’, 젊은 여성 소확행 스토리텔링으로 ‘레드닷어워드’ 수상
- 기네스 글로벌 캠페인 속 한국계 댄서 바크티야르는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