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후보가 배우 김부선의 경찰 수사에 대해 언급했다.

14일 김영환 바른미래당 당대표 후보가 YTN 라디오 ‘김호성의 출발새아침’과 인터뷰를 통해 배우 김부선을 언급했다.
 

(사진=연합뉴스)

하루 앞서 김부선이 페이스북에 이재명 경기지사로 오해할 수 있는 사진을 게재했다가, 당사자가 나타나자 삭제한 일과 관련한 질문을 하자 김영환 후보는 “저는 김부선과 소통이 막혀있기 때문에 잘 모르겠다”고 밝혔다.

김영환 후보는 “김부선이 경찰 수사에 하루빨리 임해 진실을 알려주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그것에 따라 이 지사가 같이 조사를 받지 않겠나. 그러면 진실이 밝혀질 텐데 자꾸 이렇게 논란되는 것은 국민에게 피로감을 주기 때문에 본인을 위해서라도 일단 경찰 수사에 빨리 임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자신을 가리켜 ‘이재명 저격수’라고 부르는 것에 대해서는 “저도 국민도 진실에 대한 판단이 나와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내로남불 적폐라고 생각한다”라고 지적했다.

또 “이 지사 같은 분을 공천하고, 검증하지 못한 당 시스템에도 문제가 있고, 이것이 제대로 밝혀졌음에도 불구하고 당에서 정리하지 못하는 것도 문제”라며 “같은 진영이지만 도덕적으로 문제가 있거나 논란이 있는 부분에 대해 ‘당은 어떤 입장을 취해야 하는가’ 정치권 전체가 자정과 도덕성 문제를 돌아보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