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서울시장 선거에서 페미니스트 후보를 표방했던 신지예 녹색당 서울시당 공동운영위원장이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1심 무죄 선고에 쓴소리를 냈다.

14일 신지예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안희정 전 지사의 무죄 선고에 대해 “4년 구형에 무죄라니.. 무죄일 거라 생각은 못했다”라고 글을 남겼다.

이어 “사법기관이 가해자 편이고 가해자가 당당한 나라, 한국”이라고 재판부를 비난하며 “안희정 방금 1심서 무죄 나왔다. (김지은씨의) 자기 결정권 행사가 가능했다고 (재판부는) 보는 것”이라며 “사법기관과 국회가 적폐”라고 지적했다.

공판 직후 취재진들의 카메라 앞에서 “부끄럽고 죄송하다. 다시 태어나겠다”고 발언한 안희정 전 지사에 대해서는 “뻔뻔하다”라고 비난했다. 더불어 “안희정 얼굴과 목소리에는 자신감과 확신이 가득했다”라며 “너무 당당해서 선고 유세 연설하는 줄 알았다”라고 주장했다.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 11부는 이날 안희정 전 지사에 대한 모든 혐의에 무죄를 선고했다.

검찰은 안희정 전 지사가 김지은씨를 상대로 지난해 7월부터 올해 2월가지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 4회, 업무상 위력에 의한 추행 1회, 강제추행 5회를 저질렀다고 보고 있다.

그러나 선고공판에서 재판부는 위력에 의한 성폭력을 인정할 정황이 없다고 판단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