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도를 훌쩍 웃도는 가마솥 더위가 연일 지속되고 있다. 계속되는 무더위에 그대로 노출되는 피부는 쉽게 수분을 잃고 지치기 쉽다. 그래서 야외활동 후에는 피부를 진정시키고 외부 환경으로부터 받은 자극을 완화해줄 필요가 있다. 더위에 예민해지고 지친 피부를 관리하고 싶은 그루답터들에게 피부 자극을 덜어 줄 아이템을 소개한다.

 

01. 저자극성 잇템 ‘필립스 면도기 시리즈 7000’

 

남자에게 면도는 매일 해야할 일 중 하나다. 하지만 더위에 한창 예민해진 피부에 날마다 금속을 댄다는 건 여간 부담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피부를 보호하면서도 말끔한 얼굴을 놓치고 싶지 않는 그루답터에게 필립스 면도기 시리즈 7000을 추천한다.

면도 후 따갑거나 붉어지는 등의 피부 트러블로 고민하는 민감성 피부 사용자를 위한 맞춤형 저자극 면도기다. 수 천 개의 미세 원형 입자로 특수 코팅된 스킨 컴포트링이 피부 마찰을 최대 90% 감소시켜 자극 없이 미끄러지듯 편안하고 부드러운 면도를 돕는다. 또한 절삭 전 피부 표면과 수염을 최적의 상태로 정돈하여 미세상처와 같은 피부 손상을 남기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02. 초농밀 거품으로 부드러운 세안 ‘우르오스 페이스워시’

피부 관리에 있어서 세안은 기초가 되는 단계다. 특히 땀과 피지 분비기 많은 여름 피부를 위해서는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씻어내는 게 중요하다. 남성스킨케어 브랜드 우르오스의 '페이스워시'는 저자극으로 유분과 모공 속 노폐물을 강력하게 씻어내는 남성 전용 폼클렌징이다. 일반 남자 폼클렌징에서는 보기 힘든 농밀한 거품 입자가 모공 속까지 부드럽게 닦아내면서, 자외선으로 예민해진 남성 피부를 부드럽고 매끈하게 세안하도록 돕는다.

 

03. 피부온도 낮추는 ‘레이블옴므 TU 마린 슈트 마스크팩’

 

여름철 피부의 온도를 낮추고 진정시키는 가장 쉬운 홈케어 방법으로 마스크팩을 떠올리게 된다. 대부분의 마스크팩 제품들은 주 사용자인 여성에게 맞춰져 있어 남성들은 아쉬움을 느꼈다. 이에 차별화된 남자 마스크팩으로 이슈가 된 레이블 옴므의 'TU 마린 슈트 마스크팩'을 추천한다.

이 제품은 T존과 U존의 시트가 각각 분리되어 있다. 평소보다 피지와 땀 분비가 늘어나고 민감해지는 여름철 남자의 피부 환경에 맞춰 T존은 유분을 조절하고 모공을 관리하는 효과를, U존은 수분을 공급하며 탄력을 유지하는 효과를 낸다.

 

04. 탈모 고민 덜어줄 ‘자올 닥터스오더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

건강한 모발은 두피 관리가 기본이다. 유수분 밸런스와 세정력을 꼼꼼히 따져 샴푸를 선택하자. 탈모케어 전문 브랜드 자올 닥터스오더의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는 pH5.5의 두피 친화 약산성 샴푸로 민감한 두피에 자극 없이 각질과 노폐물을 클렌징 해준다.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두피에 유효한 자연유래추출물이 두피 깊숙이 흡수되어 건강하게 관리해줄 뿐만 아니라 100%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고, 설페이트, 파라벤, 실리콘, 색소가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임상을 통해 미세먼지 세정력 효과 및 비듬·가려움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05. 민감하고 기름진 두피에 ‘세라 리프레싱 샴푸’ ‘스칼프 케어 샴푸’

 

두피에 피지가 과할 경우 세균 번식으로 인해 악취와 염증을 동반할 우려가 있다. 두피는 모발 건강에 영향을 미치므로 지성 두피라면 저자극에 세정력이 좋은 전용 샴푸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더마&모어의 ‘세라 리프레싱 샴푸’는 세라마이드와 그린티 시드 오일을 함유해 딥 클렌징 및 두피 정화를 해준다. 미쟝센의 ‘스칼프 케어 샴푸’는 답답하고 기름진 지성 두피를 산뜻하고 순하게 관리해주며 실리콘 무첨가로 자극 없이 두피를 진정시키고 노폐물을 세정한다.

사진= 각 브랜드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