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축구
황희찬·황의조, 투톱 무리였나…손흥민 투입에도 전세역전 실패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조별리그 2차전 투톱으로 나선 황의조, 황희찬이 축구팬들의 원성을 샀다.

17일(한국시간) 오후 9시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반둥의 시 잘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조별리그 2차전 말레이시아와 경기가 열렸다.
 


이날 경기에는 앞서 1차전에서 해트트릭을 달성한 황의조가 선발로 나섰다. 더불어 황희찬이 황의조와 호흡을 맞추는 투톱 스트라이커로 출격했다.

김학범 감독은 말레이시아전에서 3-5-2 전술을 가동했다.

중앙 미드필더로는 이진현, 김정민이 수비형 미드필더로는 김건웅이 나섰다. 좌우 윙백은 김진야, 이시영이 담당하고 스리백은 황현수, 김민재, 조유민이 담당했다.

김학범 감독의 로테이션 정책에 따라 말레이시아전의 골키퍼로는 조현우 대신 송범근이 출전했다. 그러나 전반에만 2골을 허용하며 축구팬들의 비난을 샀다. 

황희찬 역시 비난의 도마에 오르게 됐다. 이날 황희찬은 무거운 움직임을 보였다. 여기에 빈번한 패스 미스를 보였다. 전반에 유효슈팅 하나를 기록하기는 했지만 골로 이어지지는 못했다.

결국 김학범 감독은 후반 교체 카드를 꺼냈다. 김정민을 빼고 손흥민이 투입됐다. 공격수가 세 명으로 늘었지만 경기 판도를 흔들지는 못했다. 황의조가 후반 43분경 만회골을 넣기는 했지만 2대1로 경기를 마감해야했다.

에디터 강보라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강보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궁금한이야기Y’ 부산 봉침 한의사, 시술 전 테스트 생략? 상반된 주장 icon‘랜선라이프’ 대도서관, 日 공포게임 ‘그림자복도’ 도전…겁보 인증 icon'충격 2실점' GK 송범근 향한 축구팬 불만 폭발 "조현우 빠졌다고 순식간에..." icon[아시안게임] 한국, 말레이시아에 0-2 뒤진 채 전반종료...'유효슈팅 1개' 아쉬운 경기력 icon‘궁금한이야기Y’ 봉침 사망사건, 부검결과는 아나필락시스 쇼크 icon‘랜선’ 밴쯔, 막창&닭갈비 먹방#체다치즈#치즈쌈#트러플오일 icon‘궁금한이야기Y’ 사라진 2억원, 호송요원 계획은 수형 퇴직금? icon‘미스 마’ 김윤진·‘손’ 김동욱, 복날 맞아 스태프 위해 통 큰 선물 icon한국, 말레이시아에 전반 5분 선제 실점...사파위 라시드 역습 골 icon‘랜선라이프’ 밴쯔, JR도 인정한 우유라면 레시피 “잠이 잘 온다” icon'별별톡쇼' 이은숙, 납치 중 임신까지…무속인으로 제2의 삶 icon김명수·준호·성훈·효민...MCM 롯데백화점 매장 리뉴얼 ‘★들의 포토월’ icon‘꽃할배’ 손숙, 이서진 주선으로 깜짝 상봉…신구·이순재 절친 icon‘나혼자산다’ 박나래, 쌈디 환상호흡에 흡족 “역시 부창부수” icon‘나혼자’ 박나래, 알고보니 피지컬 갑? 숨은 복근 공개 icon‘나혼자산다’ 박나래·화사, 쌈디 망치춤 공연에 활짝(ft.나야 나) icon‘나혼자산다’ 화사, 기안84 ‘TT’ 무대에 감탄 “기이하다” icon‘나혼자산다’ 쌈디, 화사 ‘빙글빙글’ 무대에 감탄 “스물넷인데…” icon‘백종원의 골목식당’ 김민교, 진짜 태국음식점 장사 “정인선 대신 가족과”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