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궁금한이야기Y’ 부산 봉침 한의사, 시술 전 테스트 생략? 상반된 주장

한의사의 엇갈린 진술이 그려졌다.

17일 방송된 SBS 시사교양프로그램 ‘궁금한 이야기 Y’(연출 김종일, 정철원) 417회에는 경찰조사와 유가족 앞에서 다소 진술이 엇갈리는 한의사의 모습이 그려졌다.
 

(사진=SBS '궁금한이야기Y')

봉침을 맞다 심정지에 빠져 결국 사망까지 이른 故박순영씨. 그녀의 오빠는 “어머니가 하시는 말씀이 얘는 절대 봉침을 나보고도 맞지 말라고 했던 애인데 왜 자기가 맞았느냐는 거다”라고 답답한 심정을 호소했다.

고 박순영씨가 당일 한의원에 들어간 건 오후 2시 7분. 한의사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구조대원이 박순영씨를 들것에 실어 데리고 나온 시간은 오후 3시 19분이었다. 불과 1시간 12분 사이에 박순영씨가 위급한 상황에 빠진 셈.

오빠는 “그 처치실 안에서 한의사와 제 동생 둘밖에 없었는데 그 과정에서 어떤 일이 있었는지 저희는 진짜 명확하게 밝히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사건을 담당한 형사는 “총 봄침은 7회 정도 시술을 했다고 하는데 첫 시술을 받고 한 10분 가량 정도 돼서 ‘호흡이 불편하다’(고 말했다고 한다)”고 전했다.

봉침은 본래 테스트를 거치는 데 반해 이날 한의사는 이를 건너뛰었다고. 오빠는 “한의사가 자기가 권해서 봉침을 맞았다고 했어요”라며 “그리고 테스트하지 않았다. 두 가지는 일관되게 이야기를 했어요”라고 주장했다.

반면 경찰은 “테스트 알레르기 반응 검사는 했다고 진술했습니다”라며 “시술부위 환부에 직접 시술 겸 알레르기 반응 검사로 실시했다고 진술한 상태입니다”라고 밝혔다.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충격 2실점' GK 송범근 향한 축구팬 불만 폭발 "조현우 빠졌다고 순식간에..." icon[아시안게임] 한국, 말레이시아에 0-2 뒤진 채 전반종료...'유효슈팅 1개' 아쉬운 경기력 icon‘궁금한이야기Y’ 봉침 사망사건, 부검결과는 아나필락시스 쇼크 icon‘랜선’ 밴쯔, 막창&닭갈비 먹방#체다치즈#치즈쌈#트러플오일 icon‘궁금한이야기Y’ 사라진 2억원, 호송요원 계획은 수형 퇴직금? icon‘미스 마’ 김윤진·‘손’ 김동욱, 복날 맞아 스태프 위해 통 큰 선물 icon한국, 말레이시아에 전반 5분 선제 실점...사파위 라시드 역습 골 icon‘랜선라이프’ 밴쯔, JR도 인정한 우유라면 레시피 “잠이 잘 온다” icon'별별톡쇼' 이은숙, 납치 중 임신까지…무속인으로 제2의 삶 icon김명수·준호·성훈·효민...MCM 롯데백화점 매장 리뉴얼 ‘★들의 포토월’ icon[아시안게임] ‘축구’ 황의조·황희찬, 투톱 선발…조현우→송범근 출전 icon‘랜선라이프’ 대도서관, 日 공포게임 ‘그림자복도’ 도전…겁보 인증 icon‘꽃할배’ 손숙, 이서진 주선으로 깜짝 상봉…신구·이순재 절친 icon‘나혼자산다’ 박나래, 쌈디 환상호흡에 흡족 “역시 부창부수” icon‘나혼자’ 박나래, 알고보니 피지컬 갑? 숨은 복근 공개 icon'프로듀스48' 이채연, 리더 부담감에 눈물...고난 이겨낸 '1000%' 콘셉트 평가 호평 icon‘나혼자산다’ 박나래·화사, 쌈디 망치춤 공연에 활짝(ft.나야 나) icon‘나혼자산다’ 화사, 기안84 ‘TT’ 무대에 감탄 “기이하다” icon‘나혼자산다’ 쌈디, 화사 ‘빙글빙글’ 무대에 감탄 “스물넷인데…” iconYG, 군복 입은 지드래곤 생일 축하 포스터 공개...'입대 후 첫 생일'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