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그것이 알고싶다’ 신옥주 목사, 약속의 땅 피지의 진실은?

오는 25일 방송되는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는 하나님이 약속한 땅 ‘낙토(樂土)’라며 신도들을 남태평양 피지 섬으로 이주시킨 은혜로교회 신옥주 목사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


은혜로교회 신도 400여명은 성경 말씀을 받들며 살아 가겠다며 한국을 떠났다. 신도들은 자신들이 꿈꾸던 낙원을 피지에 건설했을까. ‘그것이 알고싶다’ 취재진은 이를 추적했다.

피지에서 탈출하다시피 돌아온 제보자들은 그곳에서 겪은 끔찍한 경험을 제작진에게 털어놓았다. 여권을 빼앗긴 채 12시간 이상 중노동을 하고도 임금을 받지 못한 것은 물론, 귀국은 커녕 외출조차 자유롭게 꿈꿀 수 없는 반감금 상태에 있었다는 것이 이들의 주장.

귀신을 쫓고 영혼을 맑게 한다는 명목으로 ‘타작마당’이 진행되기도 했다. 부모와 자식 간에 서로를 때리게 하거나 특정 신도에 대한 집단폭행도 서슴지 않는 잔혹한 의식이었다. 또 다른 익명의 제보자는 그간 공개되지 않았던 신옥주 목사의 설교 장면과 함께 타작마당의 비밀이 담긴 영상파일을 제작진에게 건넸다.

구속된 신옥주 목사는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과 인터뷰에서 ‘타작마당’을 자신이 지시한 것에 대해 인정하면서도 헌금과 피지 이주는 신도들의 자발적 선택이라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타작마당’이라고 불리는 공개 폭행 의식이 신옥주 목사가 신도들을 장악하고 이주를 완성하려는 목적과 밀접하게 닿아 있다고 분석했다.

제작진은 신옥주 목사가 주장하는 낙토의 실체를 파악하기 위해 피지를 직접 찾아갔다. 은혜로교회는 신도들의 노동력을 이용, 피지에서 다양한 사업 분야에 진출한 상태였다. 그리고 이 중심에 신옥주 목사의 아들 김모씨가 있었다.

김씨가 대표로 있는 '그레이스로드' 그룹은 피지 전역에 60개의 점포를 세우고 대규모 정부 사업에 참여할 만큼 유력 기업체가 돼 있었다. 제작진은 신옥주 목사를 체포한 이후, 한국 경찰과 피지 경찰의 공조로 김대표를 비롯한 은혜로교회 간부들을 검거하는 과정을 화면에 담았다.

양국 경찰은 주요 피의자들을 성공적으로 체포하고 한국으로 송환하려 했는데, 어떤 이유에서인지 체포 이틀 뒤 김대표를 비롯한 피의자들은 피지 법무부에 의해 모두 석방되었다. 피지 전역에 손을 뻗친 '그레이스로드' 그룹의 실체는 무엇이며 의문스러운 송환 중단의 이유는 무엇일까?

이번 주 토요일(25일) 밤 11시 5분 방송되는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오랜 기간 국내외를 오가며 추적한 신 목사와 은혜로교회의 실상과 신도들에게 강요되었던 타작마당의 비밀, 이를 둘러싼 피지 낙토(樂土)의 실체를 방송한다.

에디터 강보라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강보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김정근, '주워먹었다' 발언 사과..."이승우 선수에 죄송, 남은 중계 철저히 준비할 것" icon‘밥블레스유’ 골뱅이+콩나물국, 영자피셜 이색조합 ‘침샘폭발’ icon리복·래트바이티, 이색 '콜라보'로 경쾌함 추가요~ icon“달심은 잊어라”…'나 혼자 산다' 한혜진, 배려심+카리스마 선배美 대방출 icon발렌티노X몽클레르...빅로고 점퍼부터 타이거 패턴 롱패딩까지 '매혹' icon[1인가구 필수템] 세븐일레븐, 소포장 도시락 '토니의 미니식탁' 5종 출시 icon엘제이, 류화영에 반박 "거짓말 지친다, CCTV보면 드러날것" icon정준영, 유럽→미국 콘서트 투어, 글로벌 가수 입증 icon[포토] '상류사회' 수애 "스스로에게 당당한 캐릭터 오수연, 관객들에게도 가닿길" icon'하이라이트' 윤두준 입대, 멤버들 애틋 코멘트..."건강히 다녀오길, 사랑한다" icon‘류화영 거짓말? 엘제이 협박?’…지리멸렬한 개인사 폭로전(ft.TMI) icon'동상이몽2' 한고은, 20년 장롱면허 탈출기...남편 신영수 멘붕 표정 포착 icon인천 고교생, 훈계하는 60대 교사 폭행…”유리병 던지고 기물 파손까지” icon‘전참시’ 박성광, 병아리 매니저 향한 속마음 고백...임송, 감동의 ‘엄지척’ icon[아시안게임] 양궁 혼성전, 장혜진·이우석 몽골에 1대5 충격敗 icon'프로듀스48' 예측불허 순위 변동...24일 20인 파이널리스트 공개 icon‘국정농단’ 박근혜, 항소심 판결에 여야 “법원 판단 존중”…자유한국당 ‘침묵’ icon‘서른이지만’ 양세종, 세상 차단男→직진 사랑男 '이유있는 변천사'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정곡 2018-08-25 14:12:25

    성경과 교회를 인본주의 잣대로 판단할 수 있는가? 인본주의 잣대로 판단한다면 성경 전체가 거짓말 기록이되는 것이다. "태조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성경 창세기 1장 1절 부터 인본주의 잣대로는 도무지 맞지 않는 것이다. 교회를 인본주의 잣대로 판단하려는 자들은 화를 자초하게 된다.
    --------------
    [히브리서 9:27]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