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이 우즈베키스탄(이하 우즈벡)을 상대로 4강 진출을 노린다.

 

한국 U-23 축구대표팀은 27일 오후 6시(한국시간)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브카시의 패트리엇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우즈벡과의 남자 축구 8강전을 펼친다.

이날 대표팀은 4-3-3 전술을 꺼내들었다. 공격진엔 황의조를 가운데 두고 손흥민, 나상호를 좌우로 배치했고, 공격형 미드필더에는 황인범이, 장윤호와 이승모가 중원을 맡는다. 포백에는 김진야, 황현수, 김민재, 김문환이 배치됐고, 골키퍼 장갑은 송범근이 낀다.

이란과의 16강전에서 무릎 부상을 당한 조현우와 이승우는 교체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우즈베키스탄은 지난 1월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현 아시아 챔피언이다.

한국 U-23 대표팀은 우즈벡에 역대 7승 1무 1패의 압도적인 상대전적을 기록 중이지만 지난 1월 AFC U-23 챔피언십 4강에서는 1-4로 완패했다. 당시 우즈벡은 결승에서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을 꺾고 우승컵을 들었다.

한편, 이날 한국과 우즈벡의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8강전은 KBS 2TV, MBC, SBS 등 지상파 3사와 푹(POOQ), 옥수수, 아프리카TV 등을 통해 생중계 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