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이코노미 식음료
뜻밖의 만남? 당연한 동거!...브랜드 ‘콜라보’ 열전 ②

패션, 뷰티, 식음료, 멀티플렉스...요즘 유통가 ‘대세’인 컬래버레이션은 여전히 강력하며 확장일로를 걷고 있다. 페어링이 상상되지 않는 사례부터 너무나 잘 어울릴 법했던 케이스에 이르기까지 독특한 콘셉트를 앞세워 새로운 이미지와 가치를 창조하고 있는 ‘콜라보’ 끝판왕 사례를 모았다.

 

◆ 생활맥주 X KB락스타 청춘마루

다양한 종류와 개성 강한 맛의 수제맥주가 2030 청춘세대와 함께하는 사례도 있다.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브랜드 생활맥주는 KB락스타 청춘마루에서 ‘비어 테이스팅 클래스 및 청춘 옥상 영화제 콜라보 행사’를 31일 진행한다.

 

 

청춘마루는 KB국민은행이 젊은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만든 공간이다. 비어 테이스팅 클래스에서는 5종의 시음 맥주를 제공했으며 ‘성공한 맥덕의 길’ 시간에는 추덕승 매니저가 ‘맥알못’도 ‘맥잘알’이 될 수 있는 노하우를 공개했다. 영화제는 3층 루프탑에서 오후 7시30분부터 서울독립영화제 추천작인 ‘너와 극장에서’를 상영한다. 참가자에게는 신제품 ‘안동트로피컬 페일에일’과 핑거푸드를 무료 제공한다.

 

◆ 편의점 GS25 X TS샴푸

편의점 GS25는 탈모 증상 완화로 유명한 TS샴푸와 콜라보한 유제품 ‘유어스TS블랙빈밀크’(2000원)를 출시했다.

 

 

어성초, 자소엽, 녹차, 검은콩, 검은깨 등 두피와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재료가 함유된 유제품으로, TS샴푸의 핵심 성분과 동일하게 기획됐다. 여기에 모링가, 로즈마리, 페퍼민트, 백수오 등 다양한 재료를 추가했다. 모발 건강에 좋은 제품을 바르거나 먹는 통일된 콘셉트가 눈길을 끈다. 출시를 기념해 9월 한달 동안 푸짐한 경품을 내건 응모 이벤트가 열린다.

 

◆ 닥터 브로너스 X CGV극장

미국 유기농 스킨&바디케어 브랜드 닥터 브로너스는 서울 지역 4개 CGV극장에 유기농 올인원 클렌저 ‘매직솝’과 ‘슈가솝’을 비치, 고객 체험 기회를 확대한다. 10월 중순까지 서울 CGV신촌아트레온, 여의도, 명동, 홍대 극장 내 남녀 화장실에 비치되는 두 제품은 유기농 원료로 만들어져 유해성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클렌저 제품 특성상 일반 매장에서는 체험이 쉽지 않았던 만큼 이번 협업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향을 보다 자유롭게 사용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매직솝’은 유기농 올리브 오일과 코코넛 오일을 배합해 만든 천연계면활성제가 풍성하고 쫀쫀한 거품을 만들어 손·얼굴·바디의 노폐물이나 각질을 자극 없이 세정해주는 클렌저다. 오일 함량이 높아 클렌징 후 당김 없는 촉촉함을 느낄 수 있으며 천연 에센셜 오일을 함유해 은은한 잔향을 남긴다. 프리미엄 클렌저 ‘슈가솝’은 유기농 포도주스와 설탕, 5가지 식물성 유기농 오일을 담아 클렌징 후에도 건조함 없이 촉촉하며, 유기농 설탕의 스크럽 작용으로 얼굴과 바디의 노폐물과 각질을 자극 없이 제거해준다.

 

◆ 카카오프렌즈 X 제주삼다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를 전개하는 카카오IX는 일상에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제주삼다수와 콜라보를 진행한다.

 

 

라이언, 어피치, 무지, 프로도 등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캐릭터들은 제주삼다수에서 출시하는 올 하반기 신제품의 라벨 주인공으로 깜짝 등장한다.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이 들어간 생수는 ‘물 한잔도 즐겁게, 위트 있게 마시는’ 트렌드를 만들어낼 전망이다. 양사는 앞으로 1년간 매 시즌 유쾌하고 친근한 브랜드 스토리를 펼치게 된다. 가을 시즌을 맞아 나올 콜라보 신제품은 푸르고 아름다운 제주도에서의 여행을 테마로 한다.

 

◆ 에스테덤 X 머시주스

프리미엄 에스테틱 브랜드 인스티튜트 에스테덤‘(이하 에스테덤)이 클렌즈 주스 브랜드 머시주스와 함께한 ‘#백 투 제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첨가물이 섞이지 않은 100% 순수 과일・야채를 압착하여 짜낸 풍부한 영양소로 신체 밸런스를 맞춰 주는 머시주스와 체내 수분을 가장 유사하게 구현한 성분으로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극대화 하는 에스테덤의 브랜드 철학이 만난 캠페인이다.

 

 

이를 기념해 9월6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 내 나만의 애프터 바캉스 스킨케어 팁을 댓글로 공유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미백 기능이 탁월한 ‘에스테화이트 타겟티드 다크 스팟 컨센트레이트’, 피부 속 깊은 수분감을 공급해줄 ‘인텐시브 히알루로닉 마스크’와 머시주스 온라인몰에서 사용 가능한 기프트 카드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사진= 각 브랜드 제공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아시안게임 야구] 한국, 중국 10-1로 꺾고 결승 선착...투타 맹활약 '金 보인다' icon뜻밖의 만남? 당연한 동거!...브랜드 ‘콜라보’ 열전 ① icon가을 산으로 가벼운 발걸음...하이킹 배낭 ‘투르디’ 출시 icon'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 예고편 최초공개, 상금 2억원 경쟁 시작 icon[아시안게임] 오연지, 韓 최초 여자복싱 금메달 도전 icon'프듀48' 생방송 문자투표 방법, 20人 연습생 번호 공개 icon'프듀48' 그룹명은 '아이즈원'…아이오아이, 워너원 잇는다 icon[아시안게임] 여자배구, 태국 변칙 공격에 휘청…김연경 백어택도 막혔다 icon’300’ 로꼬X그레이, 첫 우승 차지…UV "아티스트들 감사하다" icon[아시안게임] 김성민, 유도 男 100kg이상급 금메달…다시 오른 왕좌 icon[아시안게임] 여자배구, 태국에 패배…대포 서브 강소휘 ‘재발견’ icon유사나, 가족건강 챙기는 ‘추석마중 뉴트리션 선물세트’ 3종 선봬 icon내년 근로장려금 5조 지급…연소득 2천 미만 단독가구도 받게 돼 icon휴대폰·커피도 맞춤형으로! 유통업계 ‘주문제작 서비스’ 바람 icon동원참치X리챔 ‘추석선물세트’ 200종 출시...1인가구 겨냥 ‘더참치세트’ 선봬 icon인터파크 ‘남다른 한가위 기획전’...종류·금액대·인기브랜드별 총집합 icon닐스야드 레머디스, 취향별 추석선물세트 7종 출시...최대 47% 할인 icon연어 파라다이스...CJ푸드빌 빕스 '신메뉴 7종' 가을입맛 저격 iconBTS·어벤저스·MLB...팬심유혹 식음료 ‘소장각’ 아이템 러시 icon‘홈트’ 열풍 속 저칼로리 간편 식음료 제품 인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