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적인 폭염이 지구를 불타오르게 했던 여름이 드디어 저물고 9월이다. 다가올 추석 연휴에 해외여행보다 국내에 머물기를 택했지만 역시 서운한 기분이 든다면 나홀로 집에서 넷플릭스로 랜선여행을 떠나자. 미국은 물론 영국, 덴마크, 멕시코 등 쉽게 접하기 어려운 전 세계 풍경과 문화를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할 수 있으니까. 연휴는 넷플릭스 가입 시 1개월 무료 구독 혜택을 톡톡히 활용할 최적의 시기라는 것도 잊지 말자.

 

01. 마블 아이언 피스트 시즌 2

뉴욕, 시애틀, 로스앤젤레스를 넘나드는 미국여행에 나서보자. ‘마블 아이언 피스트’ 시즌2가 돌아왔다. 죽음에서 돌아온 남자, 모든 것을 빼앗긴 그를 기다리는 것은 거대한 음모뿐. 누구도 믿을 수 없는 뉴욕에서 어둠과 싸우는 것이 아이언 피스트의 숙명이다.

 

02. 매니악

 

대세 할리우드 여배우 엠마 스톤이 주연해 화제를 모은 ‘매니악’은 향정신성 신약의 임상실험에 참여한 주인공들이 약을 통해 새로운 만나는 이야기를 그린 블랙 코미디다.

 

03. 그레이 아나토미 시즌14

미국 시애틀의 종합병원에서 일어나는 의사들의 이야기를 그린 ‘그레이 아나토미’의 시즌14가 공개된다. 의사, 간호사, 인턴 등 병원 피플들의 직업정신과 성장담, 연애사를 엿볼 수 있다.

 

04. 보잭 홀스맨 시즌5

 

할리우드의 무대인 로스앤젤레스의 귀염둥이 ‘보잭 홀스맨’이 시즌5로 돌아온다. 1990년대 최고의 시트콤 스타였던 보잭이 무의미하게 살아가는 인생 훔쳐보기가 관극 포인트다.

 

05. 언거버너블 시즌2

미국을 가로질러 중남미 멕시코까지 가보자. ‘언거버너블’은 긴장감 넘치는 범죄 드라마로, 신념과 이상의 귀감이었던 멕시코 영부인 에밀리아가 남편에 대한 믿음을 완전히 잃은 뒤 온 힘을 다해 진실을 밝히는 몰입감 넘치는 스토리가 매력이다.

 

06. 바이킹 따라잡기 시즌2

 

8세기의 노르웨이를 엿볼 수 있는 ‘바이킹 따라잡기’ 시즌2가 나왔다. 노르헤임 바이킹의 약탈과 노예, 폭력으로 바빴던(?) 그들의 일상을 들여다보자.

 

07. 세상에서 가장 경이로운 집 시즌2

 

경이로운 집을 찾아 떠나는 세계여행인 ‘세상에서 가장 경이로운 집’ 시즌2를 보면 숨이 턱 막히고 입은 떡 벌어진다. 이번 여행에서는 개성 강한 건축 양식을 가진 일본뿐만 아니라 저 멀리 유럽의 포르투갈, 스위스의 경이로운 집들을 둘러볼 수 있다.

 

08. 잭 화이트홀: 발칙한 동남아 산책 시즌2

혈기방자한 코미디언 잭과 여행하기 싫어하고 까칠한 프로듀서 출신의 아버지가 떠나는 색다른 여행. 캠핑도 같이 가본 적 없는 두 부자가 떠나는 좌충우돌 티격태격 배낭여행 여정을 훔쳐보자. ‘잭 화이트홀: 발칙한 동남아 산책’ 시즌2에서는 아름답기로 유명한 헝가리 부다페스트와 로마니아, 몰도바, 우크라이나를 포함한 동유럽과 남유럽의 풍광이 화면 가득 펼쳐진다.

 

09. 마드리드 모던걸 시즌3

1920년대 스페인 마드리드로의 시간여행을 떠날 수 있는 작품이 바로 ‘마드리드 모던걸’ 시즌3다. 여성이 장식품에 불과하던 그 시절, 통신회사 교환원은 자유와 독립을 상징하는 꿈의 전문직이었다. 모던걸들이 마드리드에서 사랑과 우정의 이야기를 펼친다.

 

10. 셰프의 테이블 5부

 

미국 에미상 후보에 오른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시리즈 ‘셰프의 테이블’ 5부가 공개된다. 국제적 명성의 유명 스타셰프들이 재창조하는 고급 요리와 주방, 요리에 대한 독특한 생각과 철학을 들어볼 시간이다. 이번 시즌에서는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터키와 태국 방콕의 휘황찬란한 음식을 만나볼 수 있다.

 

11. 귀엽거나 미치거나

 

‘귀엽거나 미치거나’는 중국 특유의 연애 감성을 살린 가슴 설레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다. 영화감독이 되기를 꿈꾸는 에디터가 꿈을 쫓는 과정에서 다양한 문제에 봉착한다. 반가운 얼굴, 제시카 정의 새로운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12. 넥스트 젠

 

세계를 넘어 또 다른 차원인 판타지 세계로의 랜선여행도 놓치지 말자. 비밀 로봇을 깨운 외로운 소녀 메이의 스릴 넘치는 모험을 그린 애니메이션 ‘넥스트 젠’은 사악한 음모를 막기 위해 힘을 모으는 두 친구의 가슴 뭉클한 우정을 그린다.

 

13. 고담 시즌4

 

전 세계를 사로잡은 할리우드의 대표적인 다크 히어로 영화 ‘배트맨’의 프리퀄인 ‘고담’ 시즌4도 9월에 공개된다. 배트맨의 배경, 범죄의 도시 고담에서 만나는 젊은 고든 경감의 활약상이 흥미로운 동시에 눈부시다.

 

14. 힐다

힐다와 함께 신비로운 세상으로 떠나자. 씩씩하고 용감한 소녀 힐다가 엘프와 거인들이 살던 숲속에서 낯선 트롤버그 시로 떠나며 그리는 신나는 모험 이야기.

사진=넷플릭스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