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 극장가에 흥행 돌풍을 예고한 액션 블록버스터 ‘안시성’이 전세계가 인정한 라이브 드로잉의 대가 김정기 화백과의 콜라보레이션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롯데시네마 페이스북)

김정기 화백은 영화 ‘안시성’에 영감을 받아 안시성 전투의 한 장면을 라이브 드로잉으로 재해석했다. 국내에서는 모 통신사 광고에 출연해 대중적으로 이름을 알린 김정기 화백은 마블 코믹스 ‘시빌워2’ 한정판 표지 작업을 진행하기도 한 세계적인 아티스트다.

영화 ‘안시성’은 동아시아 전쟁사에서 가장 극적이고 위대한 승리로 전해지는 88일간의 안시성 전투를 그린 초대형 액션 블록버스터다. 김정기 화백은 이 연장선으로 지난 8월 서울 모처의 스튜디오에서 약 14시간에 걸쳐 거대한 캔버스 위에 ‘안시성 전투’를 담아냈다.

공개된 영상에는 타임랩스 촬영을 통해 14시간 동안의 작업 과정이 전해졌다.

그림에는 안시성 성주 양만춘(조인성)과 함께 전쟁의 신 당태종 이세민(박성웅)에 맞서는 태학도 수장 사물(남주혁), 부관 추수지(배성우), 기마대장 파소(엄태구), 백하부대장 백하(김설현), 환도수장 풍(박병은), 부월수장 활보(오대환), 신녀 시미(정은채) 20만 중국 대군과 안시성 군대의 모습이 빠짐없이 담겼다.

김정기 화백의 그림만큼 스펙터클하고 화려한 볼거리 끝에 느껴질 처음 만나는 승리의 카타르시스로 대한민국을 열광케 할 ‘안시성’은 9월 19일 개봉 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