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영이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 '뷰티풀 데이즈'에 대해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4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개최기자회견이 열렸다.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오는 10월 4일부터 13일까지 영화의전당, CGV 센텀시티, 롯데시네마 센텀시티, 메가박스 해운대 등 5개 극장 30개 스크린에서 개최된다. 이번 공식 개최기자회견에서는 개·폐막작을 비롯해 상영작, 초청 게스트, 주요 행사 등 영화제의 세부 계획들이 처음으로 소개됐다.

상영작은 초청작 79개국 323편이다. 월드프리미어 115편(장편 85편, 단편 30편)과 인터내셔널 프리미어 25편(장편 24편, 단편1편) 등이다.

개막작은 윤재호 감독의 '뷰티풀 데이즈'다. 폐막작은 원화평 감독의 '엽문 외전'이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개막작 '뷰티풀 데이즈'의 윤재호 감독과 주연 배우 이나영이 참석했다.

이나영은 영화가 개막작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한국 배우로서 기대되고 기다리는 영화제다. 영화를 사랑하는 분들에게 저희 '뷰티풀 데이즈'가 첫번째로 보여지게 돼서 큰 영광이다. 어떻게 봐 주실지도 굉장히 궁금하다"고 전했다.

이어 영화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감독님 대본 봤을 때 깜짝 놀랐다. 굉장히 하고 싶었던 형식의 캐릭터였다"며 "비극적인 사건을 겪었음에도 삶에 지지 않고 담담하게 살아가는 캐릭터다"고 말했다.

영화 '뷰티풀 데이즈'는 중국의 조선족 대학생 젠첸(장동윤 분)이 병든 아버지의 부탁으로 오래 전 자신들을 버리고 떠난 엄마(이나영 분)를 찾아 한국에 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