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법 긴 추석 연휴가 기다리고 있는 9월이 시작됐다. 9월을 맞이하는 사람들의 상황은 다양하다. 

제대로 된 휴가도 못 간 직장인들이 있는 반면, 긴 여름 여행에서 돌아와 후유증에 시달리는 바캉스족도 있다. 또 혼자만의 힐링 여행이 절실한 가족의 일꾼이 있는가 하면, 오랜만에 친구들과 뭉쳐 학창시절을 떠올리는 파티를 벌이고 싶은 이들도 있다. 

이들을 모두 만족시켜야 하는 것이 9월의 호캉스다. 호텔 업계에서는 예비 투숙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와 패키지를 준비했다. 

 

★추석 앞서 인도 여행? JW 메리어트 동대문 ‘Colors of India’

 

사진=JW 메리어트 동대문 '타볼로24'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타볼로24’는 추석 연휴 직전인 7일부터 23일까지 인도 현지의 게스트 셰프를 초청해 ‘Colors of India(컬러즈 오브 인디아)’ 이벤트를 진행해 인도 여행을 꿈꾸는 미식가들을 노린다. 

‘컬러즈 오브 인디아’는 주한인도대사관과 인도문화원에서 주최하는 ‘사랑-인도 문화 축제’의 일환으로, 인도의 다양한 문화 중에서도 ‘음식’ 파트를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주관한다.

세인트 레지스 뭄바이와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보팔 호텔에서 17년 이상 인도 요리 경력을 갖춘 셰프 ‘아시프 큐레시(Asif Qureshi)’와 ‘라빈데르 싱(Ravinder Singh)’이 초청돼, 한국에서 쉽게 맛볼 수 없었던 인도의 전채 요리부터 메인, 디저트까지 약 20여가지의 메뉴를 타볼로24 점심, 저녁 뷔페에서 진행한다.

대표 메뉴로는 요구르트에 재운 닭을 쇠꼬치에 구운 ‘탄두리 치킨’, 구운 치킨과 크림치즈가 더해진 ‘무르그 말라이 케밥’, 홍차와 브레드 푸딩, 우유로 완성한 디저트 ‘샤히 투크다’ 등이 있다. 라이브 섹션에서는 셰프가 직접 조리하는 인도식 볶음 요리와 수프도 준비된다.

 

★군침 도는 치즈 마니아…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레드 치즈 풀문 패키지’

 

사진=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위드 풀만은 21일부터 26일까지 추석 연휴를 맞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레드 치즈 풀문(Red Cheese Full Moon) 패키지’를 선보인다.

안락한 객실에서의 1박과 함께 심창식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총주방장이 심혈을 기울여 기획한 신 메뉴와 문배주 1병이 세트로 포함돼 추석 호캉스를 기념한다.

메뉴에는 누구나 즐겁게 먹을 수 있는 ‘레드 치즈 풀문 피자’가 포함된다. 두 번 구워 바삭한 도우 위에 묵은지와 볶은 양파, 곱게 간 두부와 풍성한 돼지고기가 어우러져 즐거운 식감을 주는 한식 퓨전 피자다. 여기에 전통주인 문배주 1병이 제공된다. 패키지 메뉴는 룸서비스로 제공되며 문배주는 맥주 2병 또는 탄산음료로 변경 가능하다. 

 

★제주의 맛집과 정취, 메종글래드 제주 ‘한가위 호캉스’ 패키지

 

사진=메종글래드 제주

 

제주도 여행으로 추석 연휴를 여유롭게 보낼 수 있는 메종글래드 제주의 ‘한가위 호캉스’ 패키지 역시 맛집과 휴식이 조화된 혜택으로 눈길을 끈다.

디럭스 룸에서의 1박, 제주의 맛집으로 정평이 나 있는 프리미엄 뷔페 ‘삼다정’의 조식 뷔페, 온수풀로 운영되는 야외 수영장에서의 여유로운 시간이 묶여 있다. 한가위 호캉스 패키지는 17일부터 10월 4일까지 선보인다. 

여행객의 타입에 따라서 주어지는 혜택이 차별화되는 것도 특징이다. 커플 타입에겐 클라우드 생맥주 2잔, 패밀리 타입에게는 프리미엄 키즈 카페 ‘릴리펏’ 입장권 또는 아티제 팥빙수가 주어진다. 또 2박 연속 투숙하면 100년 전통 중화요리 전문점 아서원 1920의 5만원 식사권이 제공된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전국 총출동한 ‘한가위 소원 패키지’

 

사진=켄싱턴호텔 제주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역 특성을 반영해 전통, 미식, 온천 관광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한가위 소원 패키지'를 21일부터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제주, 부산 광안리, 설악비치, 청평, 충주, 경주 등 켄싱턴호텔앤리조트에 포함된 많은 호텔들에서 추석을 맞아 일제히 실시된다. 호텔뿐 아니라 콘도와 리조트 등 켄싱턴 계열의 여러 숙소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들 역시 만나볼 수 있다. 

지역별 켄싱턴 호텔 및 리조트가 위치한 곳의 특색을 살린 명절 전용 패키지 상품으로 혜택이 매우 다양해, 원하는 여행 타입에 따라 선택의 폭이 넓다.

또한 켄싱턴호텔앤리조트 통합 홈페이지를 통해 한가위 소원 패키지 출시 기념 이벤트를 4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다.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올 한 해 이루고 싶은 소원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숙박권, 스시&그릴 라이브 다이닝 식사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모처럼의 연휴, 친구들과 파티…히든 클리프 호텔&네이쳐 ‘파티온’ 패키지

 

사진=히든 클리프&네이쳐 호텔

 

히든 클리프 호텔 & 네이쳐는 11월 29일까지 친구 또는 가족과 제주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줄 3인 파티 패키지 ‘파티온(Party On)’ 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성인 3인이 여유롭게 이용 가능한 패밀리 스위트 더블룸 1박과 파노라마 조식 뷔페 3인이 포함되며, 히든 클리프 호텔의 인피니티 풀에서 특별한 파티를 경험할 수 있도록 풀사이드바 5만원 이용권을 제공한다. 

풀사이드바에서는 뵈브클리코 샴페인과 칵테일 등의 주류와 치킨, 피자, 떡볶이 등 다채로운 스낵 메뉴가 구비돼 사계절 온수풀에서 즐기는 한낮의 파티부터 매일 밤 펼쳐지는 DJ 풀 파티까지 보다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대부분 2인 기준인 호텔 패키지와 달리, 3인이 이용해도 인원추가 비용과 엑스트라베드 대여비 등이 없어 우정여행이나 베이비샤워 등 특별한 이벤트를 즐기거나 3인 가족이 호캉스를 떠나기에 제격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