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 탤런트 임채무가 운영 중인 놀이공원 두리랜드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임채무는 5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두리랜드를 언급하며 “영원히 없애지 않을 것"이라고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사진=JTBC '님과 함께' 방송캡처

앞서 지난 2014년 임채무는 JTBC '님과 함께'를 통해 두리랜드를 공개한 바 있다.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에 소재한 두리랜드는 지난 1991년 개장한 3000평 규모의 야외 놀이공원이다. 입구 도로를 중심으로 양쪽에 놀이기구와 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여름용 물놀이 장소도 마련돼 있다.

영유아들이 좋아하는 미니 바이킹, 회전목마, 더블 슬라이드, 우주전투기, 범퍼카 등 놀이기구가 비치돼 아이 동반 가족단위 나들이객들이 서울 근교 행락지로 부담 없이 즐겨 찾곤 했다.

입장료가 없는 대신 놀이기구 이용권은 유료다. ‘빅3’ 패킼지 이용권 가격이 소인 1만500원, 대인 1만3000원 정도다. 주차요금은 주말 3000원(평일 무료)만 지불하면 되는데다 탑승인원이 2명만 되면 운행하는 점, 영유아가 안정하게 놀이기구를 이용할 수 있는 점 때문에 인기를 끌었다.

2006년 경영난에 시달려 3년간 문을 닫기도 했다. 하지만 이후 다시 문을 열었고, 지난해 11월부터 리모델링차 다시 휴장한 상태다. 이곳에 대한 임채무의 애착은 상상 이상으로 대단해 두리랜드 내에 있는 빨간색 다리를 직접 만들어 세웠을 정도다.

임채무는 '라디오스타'에서 "(두리랜드는) 지금 공사 중에 있다. 요새 미세먼지, 황사 이런 것 때문에 야외 활동을 기피한다. 그래서 실내로 해볼까 한다"고 불굴의 의지(?)를 드러냈다.

기존 두리랜드는 입장료가 무료였으나 임채무는 "실내는 입장료를 받을 것이다. 온냉방을 해야하기 때문이다. 전국 통계를 내서 저렴하게 해서 받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