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토픽
일본, 태풍 이어 지진까지...6일 새벽 규모 6.7 지진 발생

제21호 태풍 제비가 일본을 관통하며 큰 피해를 입힌 가운데, 일본에서 잇따라 지진이 발생하고 있다.

 

사진=기상청 날씨누리 홈페이지.


일본 교도통신은 6일 새벽 3시8분께 일본 북단 홋카이도 남쪽에서 규모 6.7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일본 기상청을 인용해 보도했다. 쓰나미 경보는 발령되지 않았다. 교도통신은 다만 이날 지진규모는 초기 측정 결과라고 설명했다. 진원의 깊이는 약 40㎞ 정도로 전해졌다.

일본 기상청은 해안가 지역에서는 해수면의 일부 변화가 있을 수 있지만 피해 발생은 예상되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로이터통신은 영국 런던발 기사에서 미국 지질조사국(USGS)을 인용해 규모 7의 강진이 일본 홋카이도의 삿포로 남동쪽 112㎞ 지점에서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진원의 깊이는 약 66㎞라고 전했다.

앞서 5일 오전 5시 11분에는 도쿄 북동쪽 해역에서 규모 5.6의 지진이 발생한 바 있다. 이번 지진은 국내에는 영향을 주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일본은 태풍 ‘제비’의 영향으로 발생한 오사카 간사이 공항의 침수피해를 채 수습하기도 전에 지진이 발생하며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에디터 신동혁  ziziyazizi@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신동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냄비 하나로 맛있는 인생...르크루제, 韓시장 진출 첫 TV광고 온에어 icon‘서른이지만’ 양세종 덕에 핫플 된 ‘Life’s@Journey 스토어’ icon임채무 ‘두리랜드’, 영유아들의 디즈니랜드...누리꾼 관심 증폭 icon마운티아, 내추럴 아웃도어웨어 전개...고기능성 ‘Black M’ 추가 icon베이직하거나 유니크하거나...에프알제이, F/W 트렌드 제안 icon'골목식당' 백종원, 청년구단 양식집 위생불량에 '불합격', 맛은 '호평' icon서기 닮은 그녀? 남우현 '너만 괜찮다면' 뮤비 여주 제이미 관심 UP icon'라디오스타' 이승윤 "훈남 매니저 덕분에 '자연인이다' 촬영 수월" icon'마성의 기쁨' 최진혁, 교통사고로 매일 기억 리셋 '신데렐라 증후군' icon방탄소년단, 美 빌보드 차트 접수...'빌보드200' 1위·'핫100' 11위·'월드 앨범' 1위 icon엑소 찬열, 팬들 무질서에 당부 메시지..."아무도 다치는 일이 없도록" icon‘오늘의 탐정’ 최다니엘, 연기 변신 성공...댄디남 벗고 ‘하드캐리 탐정’ 입었다 icon안현수, 쇼트트랙 은퇴하고 한국 돌아온다...러시아 코치직 제안 거절 icon숙명여고 시험문제 유출 의혹 압수수색...학부모 "왜 하필 모의고사날" 불만 icon'해피투게더3' 이수민, 최연소 항공사 모델 비밀은 노안?..."18살 얼굴은 아냐" 셀프 디스 icon잠실에 프레데터가?...'더 프레데터' 야구장 깜짝 등장으로 가을야구 열기 더한다 icon‘나 혼자 산다’ 박나래X화사, 업장의 양대산맥 만난다…나래바 비법 전수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