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탐정’이 첫 방송부터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하는 엔딩으로 시청자들을 안방극장 1열로 불러들였다. 망치로 머리를 맞고 생매장된 최다니엘이 땅 속에서 살아 나오며 다음 회에 대한 기대감과 궁금증을 유발했다.

 

지난 5일 첫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오늘의 탐정’(극본 한지완/연출 이재훈) 1, 2회에서는 탐정 이다일(최다니엘)이 ‘아동 실종 사건’을 추적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다일은 남다른 촉과 관찰력으로 “사람이 한 짓이 아닐 수도 있다”며 실종 아동들의 행방과 아이들을 데려간 범인을 찾아내 쫄깃한 긴장감을 자아냈다.

특히 유치원 교사 이찬미(미람)를 범인으로 의심하고 한밤 중 유치원에 잠입하는 이다일의 모습이 심장을 부여잡게 만들었다. 이다일은 유치원과 연결된 폐허에서 커다란 상자속에 갇혀 있던 두 명의 아이를 구조했다. 하지만 곧 위기에 직면해 보는 이들의 심박수를 상승케 했다. 이찬미가 천장에 난 구멍을 통해 이다일을 보고 있던 것이다. 더욱이 빨갛게 물든 이찬미의 눈이 천장구멍을 꽉 채워 시청자를 섬뜩함에 몸서리치게 만들었다.

긴박하게 두 아이를 탈출시킨 이다일은 은율을 찾기 위해 유치원으로 돌아왔고, 그를 지켜보는 의문의 여자가 거울에서 포착돼 등골을 서늘케 했다. 이다일은 눈이 빨갛게 변한 개 보리의 공격을 받았고, 이어 그의 뒤로 귀신처럼 다가 온 이찬미에게 망치로 머리를 가격 당했다. 마치 무언가에 홀린 듯 살기 어린 이찬미의 표정이 섬뜩함을 고조시켰다.

이다일은 정신을 잃기 전 이찬미의 모습과 함께 그의 뒤에 서 있는 빨간 원피스를 입은 여자 선우혜(이지아)를 목격했다. 어둠 속에서 홀연히 모습을 드러냈다 사라지는 선우혜의 모습이 머리를 쭈뼛서게 만들었다.

그런가 하면, 망치 피습 이후 충격전개가 이어졌다. 검은 우비를 입은 사람에 의해 생매장되는 이다일의 모습이 그려진 것이다. 이어 비가 추적추적 오기 시작한 한 밤, 진흙더미를 뚫고 이다일이 땅 속에서 살아 나와 비를 맞는 모습은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했다. 무엇보다 앞으로 ‘오늘의 탐정’에서 어떤 섬뜩하고 오싹한 일이 펼쳐질지, 땅 속에서 살아 나온 이다일이 어떤 반격을 할지 궁금증과 호기심을 최고치로 끌어올렸다.

이렇듯 ‘오늘의 탐정’은 첫 방송부터 흡입력 있는 전개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영화같은 영상미와 시청자를 긴장시키는 기묘한 음악과 음향, 궁금증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전개가 어우러져 새로운 神본격호러스릴러의 시작을 알렸다.

‘오늘의 탐정’ 첫 방송 후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중간광고 끝나고 2회 시작부터 소름 돋아서 긴 팔 꺼내 입었어요” “엄청 재밌었음. 연기 외에 카메라 구도, 연출, 극본 모두 맘에 듦” “스토리랑 연출이 몰입도 짱!” “재밌다.화장실서 눈 마추칠때 무서워서 죽는줄..” 등 뜨거운 반응과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한편, ‘오늘의 탐정’은 오늘(6일) 밤 10시 KBS2에서 3, 4회가 방송된다.

 

사진=KBS2 ‘오늘의 탐정’ 방송화면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