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가 한풀 꺾이고 선선한 바람과 함께 9월이 찾아왔다. 여름이 지나가기 바쁘게 민족의 대명절 추석이 곧 다가오는 만큼 기업과 소비자 모두 본격적인 추석맞이 준비에 돌입하는 모습이다.
이러한 분위기 속, 세계적인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이 ‘추석 여행’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밀레니얼 세대에 해당하는 한국인 300명(22세~39세)을 대상으로 추석과 여행에 대한 인식을 파악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먼저 ‘올해 추석 연휴에 계획하고 있는 가장 주된 활동들은 무엇입니까?’(복수응답)라는 질문에 응답자 대다수가 ▲집에서 가족모임(70%), ▲많이 먹기(52%)를 답변으로 선택했다. 반면 ▲여행하기를 선택한 응답자 비중도 35%에 달해 눈길을 끌었는데, 명절인만큼 ▲친구(12%)보다는 ▲가족(23%)과 함께하는 여행을 계획 중인 이들이 많았다.
절반에 가까운 응답자는 추석과 같은 전통 명절을 ▲가족간 유대감을 쌓을 수 있는 귀한 기회(48%)와 동시에 ▲여행하기 좋은 기회(38%)로도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전체 응답자의 69%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가족과 여행을 한 적이 있다’고 답했으며, 이 중 48%가 ‘최근 3년 이내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가족여행을 한 적이 있다’고 답했다.
전통적인 명절 풍경과 달리 추석 연휴 기간을 가족여행의 기회로 삼는 이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음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내년 추석에 하고 싶은 일은 무엇입니까?’(단일응답)에 대한 응답에서도 여행에 대한 니즈가 두드러졌다. ▲가족, 친구와 함께 혹은 혼자서 여행하기(36%)를 꼽은 응답자 비중이 가장 높게 나타난 것이다. 기타 응답으로는 ▲재충전을 위한 나만의 시간 갖기(32%), ▲집에서 가족과 함께 명절 보내기(25%) 등이 있었다.
관련기사
- 이사배·임진모·발없는새, 뮤지컬 ‘라이온 킹’ 향한 각계 전문가들의 격찬
- '쇼미더머니7' 총상금 2억원, 베팅 시스템 도입…관전포인트 셋
- "올 가을 패션왕은 나야 나"...CJENM 오쇼핑, ‘씨이앤’ 워너원 트렌치코트 출시
- LG전자X방탄소년단, 팬심 저격 콘텐츠 마케팅…美 젊은층 잡았다
- 에멀전+에센스+크림, LG생활건강 '이종석 에디션' 男뷰티족 신제품
- 박항서 감독 금의환향..."아시안게임 4강 진출, 코치진·선수들 힘 모아 이룬 결과"
- '엠카운트다운' 선미 남우현, 오늘(6일) 인기 아티스트들의 화려한 컴백
- 마룬5, 3년5개월 만에 내한공연…내년 2월 고척돔서 韓팬 만난다
- 김정은, 비핵화 의지 "한반도 핵무기·핵위협 없는 평화 터전으로"
- 소녀시대-Oh!GG ‘몰랐니’ 음원차트·아이튠즈 20개 지역 1위
- ‘밥블레스유’ 송은이, 정해인 식사제안 거절? 이영자 “인생에 가장 잘못된 결정”
- '파격으로 승부수'…힙스터라면 알아야 할 F/W 명품 컬렉션 3
- 3차 남북정상회담 18~20일 평양서 개최...文대통령-金위원장, 4개월만에 재회
- 석호필부터 세레나까지…넷플릭스로 다시보는 2000년대 HOT '미드' 셋
- ‘인생술집’ 차지연 “남편 4살 연하, 생각할 틈도 없이 직진했다”
- EXID 솔지, 1년9개월만에 공식일정 소화...'2018 한류팝페스트' 참석
- 현대차,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 인테리어‧숙박‧부동산 등 020플랫폼 '안심 마케팅' 러시
- ‘슬리포노믹스’ 열풍…잠 못드는 한국인 위한 ‘꿀잠’ 호텔 Best 5
- 또래와 '따로 또같이' 체험관광...하나투어 ‘2030 여행팩’ 출시
- 최장 9일 ‘황금연휴’ 국내외 여행·호캉스 기획전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