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썰전'에서 이철희 의원이 부동산 시장에 대해 "지난 정부의 책임이 크다"고 평했다.

 

사진=JTBC '썰전' 캡처

6일 밤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썰전'에서는 이철희 의원과 박형준 교수은 물론, 부동산 전문가로 이진우 기자가 출연했다.

이날 '썰전'에 출연한 이진우는 "1% 올랐다는 게 많이 오른 거냐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1% 씩 매주 오르면 집값이 2배로 오른 거다"라고 했다.

이진우는 정부의 8.27 부동산 대책에 대해 "여러 가지 대책이 포함되어 있지만, 결국 핵심은 집값이 많은 오른 지역을 투기과열지구에서 투기 지역으로 승격시켰다"고 했다. 이어 이진우는 "실제로는 시장에 영향을 별로 주지 못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라고 했다.

박형준 교수는 정부의 지난해 부동산 대책에 대해 "이 대책은 지방에서만 효과가 나타났고, 서울은 오히려 집값이 올랐다"고 평가했다.

이철희 의원은 "우선 시중에 유동자금이 너무 많아서 부동산 시장을 잡기가 어렵다. 부동산을 가장 좋은 투자처라 생각해 유동자금이 몰리는 상황이다"라고 했다. 이어 이철희 의원은 "유동자금을 은행으로 유도하기 위해 이자율을 올리면 가계 부채에 부담이 될 수 있어 신중해야 한다"고 했다.

이철희 의원은 "올 상반기까지 집값이 오른 것은 지난 정부에 책임이 크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