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셜 사회
檢, '극단원 성추행' 이윤택 징역 7년 구형..."반성의 기미가 없다"

검찰이 극단 단원들을 상습 성추행하고 일부 성폭행한 혐의로 기소된 이윤택(66) 전 연희단거리패 예술감독에게 징역 7년을 구형했다. 

 

사진=연합뉴스


7일 오전 검찰은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합의30부(부장판사 황병헌) 심리로 진행된 이윤택의 결심 공판에서 "극단 내에서 왕처럼 군림하며 여배우들을 수십 차례 성추행 했음에도 반성의 기미가 없다"면서 이 같이 구형했다. 더불어 검찰은 신상정보 공개와 보호관찰 명령 등도 내려달라고 요청했다. 

이날 검찰은 "피고인은 혐의를 인정하고 반성한다면서도 자신의 행위가 추행이 아니라고 주장한다"면서 "일반적으로 체육인들이 하는 안마 방법이라고 주장하는데, 대체 어디에서 사타구니 부분을 안마시키는 것이 통용되는지 알 수 없다"고 지적했다. 


한편 이윤택은 자신의 권한을 이용해 2010년 7월부터 2016년 12월까지 여배우 5명을 25차례에 걸쳐 상습 성추행한 혐의로 지난 4월 구속 기소됐다. 또한 2016년 12월 여성 배우의 신체 부위에 손을 대고 연기 연습을 시켜 우울증 등의 상해를 가한 혐의도 받고 있다. 

이윤택은 연희단거리패 창단자이자 실질적 운영자다. 이에 그는 작품 제작 및 배우 선정 등 절대적 권한을 이용, 여성 극단 단원들에게 상습적인 성추행을 저질러왔다. 

 


신동혁 기자  ziziyazizi@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MB정권 대국민사기극 추적...다큐 '더 블랙' 메인 예고편 공개 “댓글 공작은 사이버 쿠데타“ icon‘음주운전’ 이아름, 금고 이상 형 선고 시 체육연금 자격상실 icon정은지X이성열...'0.0MHz' 8월31일 크랭크업...2019년 상반기 개봉 목표 icon‘밥블레스유’ 정해인 등장에 이영자 소녀美 폭발…”꿈같은 저녁 식사” icon‘동상이몽2’ 소이현♥︎인교진, 생일도 하루차이 부부 ‘너는 내 운명’ icon'서치', 개봉 10일 만에 100만 관객 돌파...'나를 찾아줘'와 동일 속도 icon스파이더맨·갓 오브 워·데이즈 오브 플레이…PS4, 게임 그 이상의 가치 iconH.O.T. 17년만에 콘서트, 7일 오후 8시 옥션티켓+예스24 티켓팅 오픈 icon김명민·혜리·최우식...'물괴' 주역들이 추천하는 4DX 관람포인트는? icon'해시시 투약 혐의' 이찬오, 2심서 집행유예 “새로운 사람으로 다시 태어나겠다” icon준호, 일본 7번째 여름 솔로 투어 성료...솔로 아티스트 입지 재확인 icon장범준, 군 복무 중 십자인대 파열…10일 의병 제대 icon이서원, 강제추행·특수협박 혐의 인정?…“만취라 기억 없어” 심신미약 주장 icon‘나 혼자 산다’ 유노윤호, 공부 좀 하던 오빠? 대망의 생활기록부 열람 icon‘꽃보다 신묘한’…CUX‘신서유기5’ 특급 콜라보로 차별화 전략 icon‘경험으로 기억하는 맛’ 푸드+테크 FUN@TECH에 빠진 유통업계 icon'쇼미더머니7' 최승준 PD "베팅 시스템, 도박 문화? 예능 포인트일 뿐"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