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여자)아이들 2위 레드벨벳 3위 트와이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큐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8월 6일부터 2018년 9월 7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1억4542만2834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8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억3612만8805개와 비교하면 6.83% 증가했다.

2018년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여자)아이들, 레드벨벳, 트와이스, 블랙핑크, 마마무, 소녀시대, 이달의 소녀, 모모랜드, 우주소녀, 베리굿, 러블리즈, 에이핑크, AOA, 여자친구, 라붐, 위키미키, 티아라, 다이아, 오마이걸, 에이프릴, 걸스데이, 프로미스나인, EXID, 프리스틴, 드림캐쳐, CLC, 구구단, 피에스타, 애프터스쿨, 소나무 순이었다.

1위, (여자)아이들 (미연, 민니, 수진, 소연, 우기, 슈화) 브랜드는 참여지수 55만4336 미디어지수 890만272 소통지수 488만314 커뮤니티지수 241만30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74만795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51만9468와 비교해보면 375.87% 급등했다.

2위,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77만9212 미디어지수 819만2040 소통지수 216만2236 커뮤니티지수 473만55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6만9005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77만2519와 비교해보면 34.80% 상승했다.

3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67만5852 미디어지수 793만8960 소통지수 156만4734 커뮤니티지수 401만23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19만1895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543만6174와 비교해보면 8.06% 하락했다.

4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49만960 미디어지수 473만3736 소통지수 473만6159 커뮤니티지수 381만51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7만5977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562만476와 비교해보면 11.8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18년 9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여자)아이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8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36,128,805개와 비교하면 6.8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4.35% 하락, 브랜드 이슈 8.11% 상승, 브랜드 소통 14.69% 상승, 브랜드 확산 8.52%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8년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여자)아이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사랑스럽다, 상큼하다, 귀엽다 "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한(一), 전소연, 1위'가 높게 나왔다.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7.14%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8월 6일부터 2018년 9월 7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