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엔도르핀이 솟구치는 계절 가을, 문화활동 및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시기다. 유통업계가 소비자들의 감성과 체험욕구를 한껏 자극하는 이색 이벤트를 대거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사진=반스 제공

스포츠·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반스는 ‘하우스 오브 반스’는 지난 8일 성수동 S팩토리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원 데이 페스티벌’ 콘셉트로 진행된 올해 행사에는 2000여 명의 관객이 방문해 스케이트 보딩, 진·타이 제작방법 등을 배우고 캐리커처 등을 체험하는 아트 워크숍, 스트리트 컬처, 라이브 뮤직 공연까지 창의적인 콘텐츠를 직접 경험했다.

 

사진=프로젝트M 제공

캐주얼 브랜드 프로젝트엠은 사진으로 소비자들과 소통에 나선다. 주요 고객인 2030세대가 가장 쉬운 방법으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벤트 ‘너의 M을 보여줘’를 개최한다. 손가락이나 몸동작으로 알파벳 M을 표현하고, 이를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된다. 응모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10월9일까지이며 추첨을 통해 당첨된 인원에게는 핫플레이스 ‘포토매틱 서울’ 이용권과 프로젝트엠 롱다운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0월12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발표한다.

 

대상 수상작인 노엘 어린이의 '당근요리 좋아'/사진=샘표식품 제공

서울과 부산에서 15만명이 관람한 인기 전시인 ‘2018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가 샘표식품 이천공장 내 전시공간 ‘샘표 스페이스’에서 앙코르로 열린다. 유치원생·초등학생이 음식에 얽힌 추억을 주제로 그린 100점을 만나볼 수 있다 샘표식품은 맛있는 음식을 먹는 즐거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매년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어린이 그림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6회째를 맞는 올해도 전국에서 2만명 넘게 참여했다. 대상을 받은 노엘(5·남) 어린이의 ‘당근요리 좋아’는 엄마가 해준 당근요리를 먹었을 때 느껴지는 하늘을 두둥실 떠다니는 기분을 표현했다. 샘표 양조간장 501 라벨로도 인쇄돼 한정 제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사진=자올 닥터스오더 제공

탈모&두피케어 브랜드 자올 닥터스오더는 무료 샘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 구매 시 총 30ml의 무료 체험분이 담긴 파우치를 증정, 샘플을 먼저 사용해 본 후 마음에 들지 않으면 택배비 부담 없이 무료로 반품이 가능하다. 소비자를 우선으로 기획된 이벤트인 만큼 무료 배송·체험·반품으로 고객 부담을 낮췄다.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는 pH5.5의 약산성 샴푸로 민감한 두피도 자극 없이 각질과 노폐물을 클렌징하는 제품이다. 탈모 증상 완화를 비롯해 미세먼지 세정력 효과 및 비듬·가려움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 하림 제공

소비자들이 모이는 곳으로 찾아가 국내산 닭고기 제품 체험과 시식 기회를 제공하는 '하림 푸드트럭'이 오는 14일과 16일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열리는 ‘남산 한국의 맛 축제’에서 무료 시식회를 연다. 서울의 중심에서 한국의 전통 건축물과 수준 높은 한식, 다양한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다. 선착순 100명씩 하루 두 차례에 걸쳐 부드러운 육질과 감칠맛을 자랑하는 ‘매실숙성 토종닭 순살 찜닭’을 푸드트럭에서 직접 조리해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선착순 100명에게 룰렛 이벤트를 통해 하림 선물세트와 하림몰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사진=와이파이도시락 제공

해외 데이터 로밍서비스 와이파이도시락이 ‘제5회 와이파이도시락 챌린지–동영상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10월12일까지 접수하며 성별, 내외국인, 연령대 제한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영상을 만들어 참여할 수 있다. 와이파이도시락을 이용한 PPL(간접광고), 패러디, 해외 맛집 3가지 주제로 응모 가능(중복지원 허용)하다. 형식 없이 자유롭게 5분 내외로 제작해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출품하면 되며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응모할 수 있다. 대상 1팀에는 200만원, 최우수상 1팀 100만원, 우수상 2팀에 각 50만원과 상패가 수여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와이파이도시락 1일 무료 이용권 1매가 증정된다. 수상작은 11월 초 발표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