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신입사원에게 요구하는 역량 1위는 '성실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잡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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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플랫폼 잡코리아는 기업들이 직원 채용 시 주요하게 평가하는 항목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최근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해당 조사에는 기업 인사 및 채용담당자 206명이 참여했다.

잡코리아는 먼저 기업들이 신입사원 채용 시 가장 중요하게 평가하는 역량을 복수응답으로 꼽아보게 했다. 그 결과, '성실성'이 응답률 75.7%로 가장 높게 선택됐다. 다음으로 △적응력(58.3%) △팀워크(43.7%) △인내력(36.4%) △전문성(35.9%) 순으로 나타났다.

반면 경력직에게 요구하는 역량은 신입사원과는 많이 달랐다. 기업 인사담당자들은 경력사원 채용 시 '전문성'을 가장 중요하게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팀워크(55.3%) △적응력(45.6%) △추진력(45.1%) △성실성(36.4%) 순으로 기업이 경력사원 채용 시 요구하는 역량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기업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직급으로는 실무 능력이 탄탄한 △대리급(36.9%)이 가장 높게 선택됐고, 팀내 주요 프로젝트를 주도할 수 있는 △과/차장급(26.7%), 업무 이해도와 리더십이 뛰어난 △팀장급(15.5%)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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