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노트 강보라의 텔레토피아
‘신서유기5’ ‘진짜사나이300’ ‘더 꼰대 라이브’…9월 기대되는 우량주 예능

방송가가 개편 시기를 맞이함에 따라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들이 시청자와의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 지상파와 케이블은 물론 종편 등 채널이 늘어남에 따라 획기적이고 다양한 포맷의 예능이 눈길을 끈다. 9월 추석 전후로 시청자들을 찾아오게 될 우량주 예능들을 한 자리에 모아봤다.

 

♦︎ Mnet ‘더 꼰대 라이브’
 


일상생활 속에서 우리 안에 흐르는 꼰대 DNA를 발견하고 이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이야기해보는 버라이어티 ‘더 꼰대 라이브’가 이달 28일 첫방을 앞두고 있다. 우선 버럭의 대명사 이경규가 ‘꼰대’라는 타이틀의 프로그램에 들어간 점부터가 눈길을 끈다. 여기에 안정적인 진행능력으로 최근 차세대 여성 MC로 떠오른 한혜진, 소심하지만 허를 찌르는 입담의 유병재가 합류했다. 또한 예능 새내기 렌과 하온(HAON)이 젊은 세대를 대변하며 신구세대의 갈등을 어떤 식으로 풀어낼지에 귀추가 주목된다.

 

♦︎ MBC ‘진짜 사나이 300’
 

 

예능 스타들의 산실이었던 ‘진짜 사나이’가 새단장을 끝내고 21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강지환, 빅토르안, 매튜, 김호영, 홍석, 오윤아, 김재화, 신지, 이유비, 리사 등 기존 예능에서 본 적 없는 이색조합을 전면에 내세웠다. 연예인들이 군부대를 찾아 군인들의 훈련과 일상을 직접 체험한다는 기획의도에 예능에서 익숙하지 않았던 인물들을 내세워 신선한 웃음이 예상되고 있다. 특히 10인의 성장 스토리가 담길 것으로 전해지며 웃음만큼이나 가슴 뭉클한 과정이 그려질 것으로 전망된다.

 

♦︎ tvN ‘신서유기5’
 


웹예능으로 시작해 tvN에 터를 잡은 무서운 녀석들, ‘신서유기’가 게스트 피오와 함께 시청자들의 배꼽사냥에 나선다. 이미 예고편부터 글로벌한 귀신들의 총출동으로 화제를 모은 ‘신서유기5’는 ‘(귀)신과 함께’라는 부재로 지금까지와는 또다른 결의 웃음을 예고했다. 비관의 아이콘 규현의 군입대로 함께 여행길에 오르게 된 피오가 멤버들과 만나 어떤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도 관전 포인트 중 하나. 또한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웃음포텐을 터트린 송민호에 이어 또 하나의 대박 예능돌이 탄생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 tvN ‘알쓸신잡3’
 


역대급 라인업을 갖춘 ‘알쓸신잡’ 시즌3가 오는 21일 첫 선을 보인다. 기습 예고편 공개로 화제가 된 ‘알쓸신잡3’는 말 그대로 역대급 출연진을 예고했다. 유시민 작가를 비롯해 시즌1을 함께했던 소설가 김영하가 재합류한다. 여기에 건축학 박사 김진애와 앞서 JTBC ‘톡투유’에 출연해 따뜻한 입담으로 화제가 된 김상욱 박사가 출연한다. 큰 웃음보다는 저마다 전문분야의 지식에 빗대어 현상과 지역을 관찰하는 ‘알쓸신잡’이 또 얼마나 풍성한 이야기를 들고 돌아올지에 벌써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 tvN ‘주말사용설명서’
 


최근 유재석과 조세호의 ‘유 퀴즈 온 더 블럭’을 통해 착한 웃음을 전하고 있는 tvN이 이번에는 워라밸을 내세운 트렌드한 예능을 선보인다. ‘주말사용설명서’ 제작진은 “워라밸을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들이 늘어난 만큼, 주말을 어떻게 보내면 좋을지 하는 고민도 늘어났다. 요즘 핫하다는 여행지는 물론, 힐링이 되는 아이템까지 시청자들이 궁금해 할만한 놀거리를 풍성하게 보여줄 계획이다. 알찬 주말사용 코스를 선보이겠다”고 예고했다. 더불어 노는 법을 잊었다던 김숙, TV중독 라미란, 일 중독 장윤주, 혼자놀기의 달인 이세영까지, 많은 시청자들이 공감할 출연자들의 평범한 일상도 공개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주말사용설명서’는 이달 30일 오후 6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 TV조선 ‘연애의 맛’
 


TV조선 새 예능 프로그램 ‘연애의 맛’은 사랑을 잊고 지내던 대한민국 대표 싱글 남자 스타들이 그들이 꼽은 이상형과 사랑을 찾아가는 신개념 연애 인문학 예능이다. 김정민, 이필모, 김종민, 구준엽, 주병재 등 연예계를 대표하는 싱글남들이 출연한다. 프로그램은 생애 최초 공개 데이트를 통해 이들이 죽어있던 연애 세포를 되살릴 수 있을지를 집중조명한다. 오는 16일 밤 10시 50분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에디터 강보라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강보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가을멋남들 ‘캐주얼라이징’ 주목...셋업슈트·캐주얼 아우터 강세 icon제2의 방탄소년단은 누구?…빅히트, '글로벌 오디션' 개최 icon박은혜, 결혼 11년 만에 이혼…쌍둥이 양육 맡는다 icon강바람 좋은 계절 가을! 강변 자전거 라이딩 제대로 즐기는 TIP 3 icon취향대로 선물하자! 추석, 실속형 선물 리스트 4 icon‘쇼미더머니777’ 수퍼비 노엘 키드밀리, 나폴라 기록에 도전…마미손 탈락? icon'조카바보' 삼촌·이모 필독!...한가위 어린이 선물, 완구업계 신제품 6 icon‘신서유기5’ 글로벌 귀신 총집합…강호나시X적은키X요즘귀신 봇물터진 패러디 icon추석선물, 취향저격 이색 아이템으로 센스 있게 icon‘미스터션샤인’ 추석연휴 휴방, 스페셜 감독판으로 대체…”미공개신 공개” [공식] icon'서프라이즈' 이을 배우돌 '더 맨 블랙‘, 10월 10일 쇼케이스 "해외에서 먼저 관심" icon보배드림 곰탕집 성추행, 두번째 CCTV 공개 “부자연스러운 행동? 다리 저려서” icon김동현, 아내 혜은이 연대보증 약속까지?…사기혐의로 법정구속 icon박은혜 측, 이혼 인정 "가치관 차이, 양육은 엄마가" [공식 전문] icon'신과함께' 시리즈, 시체스 국제판타스틱 영화제 초청 '연속상영' iconOCN 스릴러 '트랩' 이서진X성동일 확정…영화 제작진과 콜라보 icon'나혼산' 쌈디, 버킷리스트 번지점프 도전 '폭풍후회' icon방탄소년단 팬클럽, 日 우익 프로듀서 아키모토 야스시와 콜라보 비판..."아티스트 이미지 실추"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