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이코노미 유통
추석 어린이 장난감 선물도 '해외 직구'…인기 상품 보니

가을 한가위를 앞두고 조카나 자녀 등 유아동 선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매년 늘고 있는 직구족들은 선물을 해외직구로 구매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관세청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해외직구는 13억2000만 달러 규모로 전년도 상반기의 9억7000만 달러와 비교해 35% 증가했다.

 

사진=연합뉴스

 

글로벌 종합 쇼핑몰 Qoo10(큐텐)에 따르면 장난감 카테고리의 전월 대비 월 평균 매출은 지난 7월 116%, 8월에는 120% 상승하는 등 증가세를 보였으며 비교적 구매하기 쉬운 50불 전후의 장난감이 구매자들에게 인기가 있었던 것으로 분석됐다. 추석을 앞둔 이번 달은 인기 해외 장난감에 대한 수요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14일 현재 Qoo10의 장난감 베스트셀러 상위권에는 어린이날 선물로 매진 사례를 기록한 기존의 다양한 인기 제품들은 물론 아직 국내에 출시되지 않은 상품들도 올라있다.

상위권에 포진하고 있는 상품에는 캐릭터를 활용한 작동형 완구류가 주를 이룬다. 최근 국내 방영을 시작한 일본 애니메이션 '파워레인저 갤럭시포스'의 '우주전대 큐레인저' 장난감 시리즈는 여러가지 조합이 가능한 합체로봇으로 소리와 불빛 등 각종 특수효과를 담았다. 미국 스피로의 '스타워즈 드로이드' 시리즈는 영화 스타워즈의 R2-D2, BB-8 등의 로봇을 스마트폰 앱으로 작동시킬 수 있는 스마트 토이다. 국내 출시되지 않은 일본 한정판 '베이블레이드 버스트' 시리즈도 인기다.

이 외에 어깨와 손목 관절 등이 움직이는 성인 허벅지 높이(60cm)의 '카이디 인형'과 커다란 집에 많은 가구와 인형을 배치해 꾸밀 수 있는 '실바니안 패밀리', 레일이 포함된 '전동기차 놀이세트' 등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갓난 아이를 위한 유아용품도 선물용으로 인기다. 일본 릿첼의 '베이비 소프트 의자'는 튜브 형식으로 바람을 빼면 쉽게 휴대가 가능하다. '하고 싶은대로 다 해도 좋다'라고 해석되는 일본의 '야리따이호다이'는 1세 아동용 오감발달 놀이기구로 유명하다. '호빵맨 잼 아저씨의 빵 공장'은 3세 이상 유아동을 위한 체험형 장난감으로 오븐에 빵을 넣으면 음악이 흘러 나오고, 빵을 굽기 위해 풀무 버튼을 누르면 빨간 불이 들어온다.

선선한 가을 날씨와 맞물려 어린이용 야외활동 용품을 찾는 이들도 늘고 있다. 전세계 인라인 스케이트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은 이탈리아의 롤러블레이드, 미국 스포츠 용품 회사 K2 등의 제품은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다. 충격방지용 서스펜션이 장착된 4륜구동 무선조종 RC카와 고급 우레탄 바퀴와 자가발전 LED 시스템이 장착된 접이식 킥보드에 대한 반응도 좋다.

Qoo10 관계자는 "국가별 배송 특성상 통상 소요되는 해외 배송 기간을 감안해 미리 준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선 기자  sun27d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전천후 흥행킹’ 박효신, 뮤지컬 ‘웃는 남자’ 솔로앨범 발매 icon[인터뷰] '협상' 손예진 "능동적 女 협상가 캐릭터, 극장가에 신선한 바람"① icon배종옥X김정난, 연극열전7 ‘진실X거짓’으로 화려한 외출 icon'더 프레데터' '베놈'...가을 극장가 침공하는 외계인 무비 4 icon‘남친 폭행 의혹’ 구하라, 경찰 소환 불응..."14일까지 조율 안되면 출석요구서 발송" icon추석 준비 이것만 있으면 걱정 끝! 스마트한 주방템 6 icon‘댄싱하이’ 오늘(14일) 밤, 운명의 TOP10 공개…이기광X호야X이승훈 팀 결정전 icon[제23회 부국제] ‘대중성+화제성’…오픈시네마 상영작 8편 공개 icon맞춤형 추석선물...가심비 생활가전 어떠세요? icon선우정아, 15일 첫 장편영화 음악감독 作 '죄 많은 소녀' 사운드 트랙 발매 icon연극 '공주들' 23일까지 공연, 공주로 키워져 이용된 자들의 이야기 icon방탄소년단, 라인프렌즈 할리우드 팝업스토어 깜짝 방문 “BT21 보러왔어요!” icon선미, 어지럼증 증세로 병원行...14일 '뮤직뱅크' 불참 icon짧아서 더 낭만적, 가을 물들이는 '단편영화제' 3 icon‘송선미 남편 살인청부’ 30대男 무기징역 선고…“계획된 범죄” icon구하라 남자친구, ‘마이 매드 뷰티’ 출연 헤어디자이너? 추측만 무성 icon'욕설 방송' BJ철구, 방통위로부터 '이용정지 7일' 시정요구 icon[내일날씨] 비 그치지만 흐린 주말…평년보다 선선한 기온 icon1인가구 위해 명절기간 ‘혼추족 식당’ 선언...GS25, 추석도시락 출시 icon'편의점=아이돌 굿즈 전당'...세븐일레븐 ‘레드벨벳 교통카드' 뉴버전 출시 icon추석식탁도 간편식! 심플리쿡, ‘손님맞이 한상차림’ 출시 icon돌·투썸·금천미트...맛과 건강 챙기는 실속형 추석선물세트 7 icon가을입맛 유혹...고소한 ‘치즈’ 풍미 신제품 열전 icon이영자·신동엽·김준현...중소형 외식프랜차이즈 모델로 선전하는 이유 icon맛보고 선물하고...CJ푸드빌 외식브랜드, 추석맞이 이벤트 풍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