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빌보드차트를 또 다시 정복한 글로벌 인기그룹 방탄소년단 지민이 워너원의 강다니엘을 제치고 보이그룹 최고의 개인 브랜드 가치를 과시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 8월13일부터 9월14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발표한 브랜드평판지수 결과에 따르면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2위는 워너원 강다니엘, 3위 방탄소년단 정국, 4위 방탄소년단 RM, 5위 방탄소년단 뷔로 나타났다. 5위권 내에 방탄소년단 멤버 4명이 포진해 눈길을 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이를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워너원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뷔, 아스트로 차은우, 신화 에릭,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슈가, 워너원 옹성우, 워너원 박지훈, 방탄소년단 제이홉, 워너원 하성운, 워너원 황민현, 워너원 김재환, 워너원 박우진, 워너원 이대휘, 엑소 시우민, 하이라이트 윤두준, MXM 김동현, 빅뱅 승리, 워너원 배진영, 워너원 윤지성, 워너원 라이관린, 비투비 서은광, 임팩트 이상, 인피니트 남우현, 엑소 세훈, 동방신기 유노윤호, 엑소 백현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315,014 미디어지수 1,503,397 소통지수 4,496,913 커뮤니티지수 3,823,9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39,26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971,387와 비교하면 103.95% 상승했다.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섹시하다, 사랑하다, 축하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빌보드, 유튜브, 이문세'가 높게 분석됐다.
2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3,125,981 미디어지수 3,046,127 소통지수 1,083,027 커뮤니티지수 2,557,2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12,430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637,088와 비교하면 1.82% 상승했다.
관련기사
- ‘전지적 참견 시점’ 선미, ‘사이렌’ 양말투혼 안무연습현장 첫공개
- 효민, ‘망고’ 中최대 MV사이트 차트 1위...NEW 한류여신 등극
- ‘나 혼자 산다’ 쌈디 일탈만끽 혼행+기안84 차기작 에피소드, 시청률 12.9%(ft. 이말년 부부)
- 트와이스, 'BDZ' 3일째 오리콘 데일리 앨범차트 정상...굳건한 인기
- ‘사고뭉치’ BJ 철구, 누구? 과거 이홍기 시청논란…‘다사다난’
- '빅 포레스트' 신동엽X정상훈, 방과후 재능기부..."의외의 참교육"
-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차은우, 임수향 과거 감싸며 '키스'
- 판타지 로맨스 ‘에브리데이’ vs ‘뷰티 인사이드’ 닮은꼴 포인트 4
- ‘나혼자산다’ 정려원, 다음주(21일) 출연 예고…드레스룸 대공개
- '쇼미더머니777' pH-1 가사실수 '탈락', 키드밀리 1240만원 가져가며 '승리'
- ‘배틀트립’ 김동완, 성난 등근육 이어 진공청소기급 닭백숙 흡입신공 과시
- 백화점부터 편의점까지, 펫팸족 저격 추석선물 이벤트 6
- ‘댄싱하이’ 만점 괴물소녀 박시현 저스트절크...NCT지성 호야팀 行
- 허영란, 친오빠 졸음운전 화물차에 치여 사망 “오빠 보고싶어...미안했어...고마웠어”(전문)
- ‘슈돌' 도전의 아이콘 설수대, 클라이밍 완전 정복기 '으쌰으쌰'
- ‘60초 매직’ 유연석, 10월 팬미팅 티켓오픈 동시 전석매진
- 귀성길 앞두고 체크필수~‘도로 위 공지사항’ 5
- 우아한 가을 메이크업, ‘바탕’ 만드는 뷰티 아이템 6
- '한식대첩-고수외전' 제작진이 밝힌 관전포인트 셋
- 추운 날씨에도 쾌적하게! 파타고니아, 친환경 ‘트레일 러닝 컬렉션’ 출시
- 엑소 찬열X세훈 ‘We Young’, 해외차트 1위 돌풍...美빌보드 “청춘찬가”
- ‘미스터 션샤인’이병헌X김남희, 위기일발 ‘분노의 멱살대치’
- ‘동상이몽2’ 김광규 “결혼 라이벌 이서진...배신자 류승수”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