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빌보드차트를 또 다시 정복한 글로벌 인기그룹 방탄소년단 지민이 워너원의 강다니엘을 제치고 보이그룹 최고의 개인 브랜드 가치를 과시했다.

 

방탄소년단 지민(왼쪽)과 워너원 강다니엘/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YMC엔터테인먼트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 8월13일부터 9월14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발표한 브랜드평판지수 결과에 따르면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2위는 워너원 강다니엘, 3위 방탄소년단 정국, 4위 방탄소년단 RM, 5위 방탄소년단 뷔로 나타났다. 5위권 내에 방탄소년단 멤버 4명이 포진해 눈길을 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이를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워너원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뷔, 아스트로 차은우, 신화 에릭,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슈가, 워너원 옹성우, 워너원 박지훈, 방탄소년단 제이홉, 워너원 하성운, 워너원 황민현, 워너원 김재환, 워너원 박우진, 워너원 이대휘, 엑소 시우민, 하이라이트 윤두준, MXM 김동현, 빅뱅 승리, 워너원 배진영, 워너원 윤지성, 워너원 라이관린, 비투비 서은광, 임팩트 이상, 인피니트 남우현, 엑소 세훈, 동방신기 유노윤호, 엑소 백현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315,014 미디어지수 1,503,397 소통지수 4,496,913 커뮤니티지수 3,823,9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39,26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971,387와 비교하면 103.95% 상승했다.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섹시하다, 사랑하다, 축하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빌보드, 유튜브, 이문세'가 높게 분석됐다.

2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3,125,981 미디어지수 3,046,127 소통지수 1,083,027 커뮤니티지수 2,557,2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12,430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637,088와 비교하면 1.82% 상승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