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싱글 이슈
1인가구 위해 명절기간 ‘혼추족 식당’ 선언...GS25, 추석도시락 출시

귀향을 하지 않는 1인가구에게 설연휴, 추석과 같은 명절 연휴는 고통의 시기이기도 하다. 대부분의 식당이 문을 닫아 편하게 식사를 해결하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실제 편의점 GS25가 지난 설 명절 도시락 판매데이터를 분석해 본 결과 80% 이상이 서울, 경기 및 지방 도심 지역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귀향을 하지 않는 혼추족 구매가 대부분인 것으로 풀이된다.

 

사진=GS25 제공

나홀로족의 이런 애로사항을 덜어주기 위해 편의점 GS25가 오는 19일 명절 기간(9월19~27일)에만 한정판매하는 ‘추석을 부탁해 도시락’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GS25 추석 도시락은 식당이 문을 닫는 명절 연휴기간 귀향을 하지 않는 고객들이 가까운 GS25에서 알차게 명절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GS25는 모둠전, 불고기, 잡채, 나물 4종 등 총 9종의 대표적인 명절 음식으로 구성된 한 상 차림 콘셉트로 도시락(6000원)을 구성했다. 기호에 따라 나물 비빔밥으로 즐길 수 있도록 비빔간장과 볶음 고추장을 동봉했다.

GS25는 많은 식당이 문을 닫는 명절 연휴 기간 동안 귀향하지않고 혼자 추석을 보내는 혼추족이 명절 음식으로 식사를 해결 할 수 있는 식당으로서의 역할을 하겠다는 마음으로 이번 상품을 출시했으며, 관련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추석 도시락으로 예약주문하고, GS&POINT를 적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6000명에게 도시락 쿠폰(앱 전용)을 제공한다.

인기 도시락 4종(큐브스테이크도시락, 불고기&불낙지도시락, 치킨몬스터도시락, 정성가득비빔밥) 쿠폰을 각 1500개씩 준비하고 고객들이 선착순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준비된 수량이 소진되면 이벤트는 자동으로 종료된다. 앱 전용 쿠폰은 고객의 ‘나만의 냉장고’로 지급되며 명절 기간 중 ‘나만의 냉장고’에서 주문 도시락을 구매할 수 있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