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굴비, 과일 세트 등 먹거리 중심이던 명절 선물의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라이프 트렌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먹거리 대신 가사노동을 줄일 수 있는 프리미엄 생활가전과 주방용품 등 라이프 스타일 아이템이 추석선물로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

신세계백화점이 명절행사 최초로 선보인 라이프 스타일 선물세트는 지난해 계획 대비 50% 가까이 초과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끌었고 연관 구매까지 이어져 지난해 추석 행사 기간 동안 생활 장르는 40%의 고신장을 기록했다.

일렉트로룩스 ‘퓨어i9’는 더욱 컴팩트해진 디자인으로 좁은 공간 청소도 걱정 없는 로봇청소기다. 삼각형 디자인을 통해 평소 어려움을 겪던 모서리, 가구 밑, 좁은 통로의 청소를 최적화 시켰다. 삼각형 모서리 측면에는 파워브러시가 부착돼 ‘코너클린’ 능력이 대폭 향상됐다. 청소기 측면에 달린 파워브러시는 강력한 회전으로 쓸어내기 힘든 모서리 부분의 미세한 먼지까지 말끔하게 제거한다.

3D 비전 시스템을 탑재한 것도 주요 차별점이다. 이 시스템은 1개의 카메라와 2개의 레이저가 결합돼 완성된 기술로 집안 모든 장애물의 가로, 세로 높이와 부피 등을 파악해 사람의 눈처럼 3D로 입체적으로 보고 분석한다. 이 시스템을 통해 2.2cm의 장애물은 넘고, 그 보다 높은 경우 피해간다.

 

 

로라스타의 신제품 ‘고플러스’는 보일러와 다리미에서 2번 가열하는 150도의 고압력 파워스팀을 자랑한다. 파워스팀 기능은 여러 장의 옷을 한 번에 다림질할 수 있어 기존 다림질 시간을 50%를 단축시켜준다. 면 소재뿐만 아니라 니트, 퍼, 앙고라 등 다림질에 민감한 모든 소재의 옷을 다릴 수 있다.

또한 기존 다리미와 달리 드라이 스팀이 분사되기 때문에 다림질 후에도 눅눅함 없이 옷장에 보관이 가능하며 일반적인 다리미판과 달리 송풍과 진공모드가 장착된 액티브 보드가 의류를 최적화 배치해 주름을 쉽고 빠르게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로라스타는 강력한 살균력으로 99.999% 유해 세균을 제거하며 의류뿐만 아니라 침구, 패브릭소파, 인형 등도 살균할 수 있어 실내생활이 많아지는 가을, 겨울철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독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지멘스의 식기세척기 실버 이녹스 ‘SN236I00ME’는 작동을 마친 후 수증기를 날리는 자동 문열림 기능을 탑재했다. 이뿐 아니라 세척기 내부가 완전히 밀폐된 상태에서 수분을 응축시켜 건조하는 열교환 건조 방식을 채택해 온도 변화에 민감한 유리나 사기 소재 그릇을 손상 없이 건조시키고 살균 소독상태를 유지해준다. 유럽 기준 에너지 효율 등급 A++를 획득했으며 아쿠아 센서를 통해 물의 오염도를 모니터링한 다음 세척수의 온도와 양, 세척 시간 등을 완벽하게 제어하는 ‘자동 수량 조절 시스템’과 ‘3단계 필터 자동 세척 시스템’도 갖췄다. 세척 프로그램은 6가지가 있어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식기를 세척할 수 있다.

 

 

독일 프리미엄 주방용품 브랜드 WMF의 ‘프리미엄 원’은 열전도율이 높은 WMF 크로마간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이지만 뜨거운 열기를 최소화하는 특별한 손잡이를 장착해 요리 초보자들도 안전하게 요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냄비 제품이다. 냄비와 손잡이의 접촉 면적을 최소화 한 2개의 연결 시스템을 통해 냄비에서 손잡이로 전달되는 열기를 최소화한다. 프리미엄 원의 쿨 플러스 핸들은 12시간 가열 후에도 손잡이 온도가 38℃여서 안심하고 잡을 수 있다. 냄비 몸체 손잡이 겉면과 뚜껑 손잡이 겉면에는 빨간색 실리콘을 입혀 심미성까지 더했다. 인덕션을 포함한 모든 열원에서 사용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WMF의 ‘퍼펙트 플러스’는 각종 보양식 찜 요리와 영양밥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압력솥 제품으로,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 호응을 얻고 있다. 바닥면과 옆면에 열을 고르게 전달하고 빠른 조리를 가능하게 해 식재료 본연의 영양을 유지하면서도 요리에 깊은 풍미를 더해준다. 이외 자동 압력배출 장치를 비롯해 5중 안전 설계로 안정성을 높였으며, 압력계기를 장착해 압력을 쉽게 조절할 수 있어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탈부착이 가능한 원터치 손잡이로 세척이 편리하며 오래 사용해도 은백색의 고급스러운 광택이 유지된다. 또한 음식 고유의 산으로 인한 제품 손상을 막아주며 냄새가 배거나 변색의 우려가 없어 위생적이다.

 

 

WMF의 ‘리네오 포인원 핸드블렌더’는 고기와 양파, 마늘 등 다양한 식재료를 다질 수 있어 요리준비 시간을 대폭 줄여준다. 700W의 강력한 파워로 고기, 야채 등 다양한 식재료를 곱게 갈아내며 믹서 용기, 다지기, 거품기 등 액세서리가 함께 구성돼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인체공학적 손잡이로 오랜 시간 사용 후에도 손에 무리가 가지 않고, 직관적인 원터치 버튼으로 안전하게 칼날 봉을 분리할 수 있다. 칼날 내부 전체가 WMF 크로마간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로 뜨거운 요리에도 안심하고 조리할 수 있다.

종합생활가정용품 전문브랜드 테팔은 명절 대표 제품들을 특가에 선보이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웃렛, 롯데 아웃렛, 현대 아웃렛에서는 주방용품·주방가전 제품을 최대 70%,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에서는 주방 전 품목을 20% 할인 판매한다. 홈플러스에서는 단독 기획상품을 준비, 더욱 강화된 슈퍼 글라이드 코팅으로 더욱 쉽게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테팔 쿡앤클린 프라이팬 28cm와 볶음팬 28cm 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위생적이고 우수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스테인리스 스틸 이모션 인덕션 냄비 세트’(편수 16cm, 양수 20cm)와 꼭 필요한 사이즈로 구성된 ‘프라이팬 세트’(24cm, 28cm)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재료 손질을 빠르게 도와주는 ‘미니블렌더 믹스 앤 드링크’도 최대 43.4%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롯데마트에서는 ‘클립소 미닛 압력솥’을 40% 할인 판매한다. 이 제품은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여 찰지고 풍미가 살아있는 맛있는 밥을 만들 수 있고, 원터치 손잡이와 제품 내부에 쌀과 물의 양이 표시되어 있어 누구나 쉽고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하이마트에서는 24cmX30cm 프라이팬과 뒤집개 세트로 구성된 ‘테팔 리미티드 시리즈’,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는 ‘블렌드포스 스틸 블렌더’를 40% 할인 판매한다.

사진= 각 브랜드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