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연예
갓세븐, 전세계 25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글로벌 대세돌' 파워 입증

그룹 GOT7이 새 앨범 'Present : YOU'로 전 세계 25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에 오르며 '글로벌 대세돌'다운 면모를 뽐내고 있다.

 


GOT7이 17일 발매한 정규 3집 앨범 'Present : YOU'는 18일 오전 기준 브라질, 핀란드, 홍콩, 멕시코, 뉴질랜드 등 해외 25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이 밖에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 5위를 비롯해 호주, 캐나다, 그리스, 노르웨이, 슬로바키아 3위, 아일랜드, 포르투갈, 스페인, 스웨덴 5위, 벨기에, 덴마크, 이탈리아 7위,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8위, 프랑스 10위 등 세계 여러 지역에서 톱10 안에 랭크되며 인기몰이를 과시했다.

또 17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타이틀곡 '럴러바이(Lullaby)'는 18일 오전 7시 기준 엠넷뮤직, 네이버뮤직, 벅스, 소리바다 등 국내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앨범 'Present : YOU'는 17일 기준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의 일간 앨범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외서 사랑받고 있다.

음원 발표와 함께 유튜브에 공개된 '럴러바이' 뮤직비디오는 18일 오전 10시 기준 67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이번 '럴러바이' MV는 GOT7 멤버들의 7인 7색 매력으로 가득 채운 영상미와 파워풀하면서도 로맨틱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전 세계 팬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럴러바이'는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어반 딥 하우스 계열의 팝 곡으로 꿈처럼 달콤하고 행복한 사랑의 감정을 노래한다. GOT7은 국내외 팬들이 보내주는 무한한 사랑에 대한 '선물'로 이번 타이틀곡을 한국어,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총 4개국어로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빌보드 역시 GOT7의 새 앨범에 대해 주목했다. 17일 빌보드는 "멤버 진영은 기자회견에서 '월드투어를 통해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깨달았다. 인터넷을 통해 팬들의 응원 글을 접하지만 콘서트에서 보내주신 팬들의 에너지는 확실히 달랐다. 팬들의 언어로 직접 소통하고 싶었다'고 말했다"고 '럴러바이'를 4개국어로 선보인 이유를 진영의 코멘트를 인용해 전했다.

앞서 빌보드는 GOT7에 대해 "뉴욕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공연하는 첫 번째 K팝 그룹"이라 소개하는가 하면 월드투어 중 7월 6일 로스엔젤레스 더 포룸에서 열린 콘서트를 '핫 투어 리스트 톱 10' 중 9위로 평가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빌보드에 따르면 GOT7의 뉴욕 공연은 9600명의 팬을 모으며 130만 3154달러(약 14억 654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GOT7은 아시아권 가수로는 유일하게 이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올해 전 세계 17개 도시를 도는 월드투어를 성료하고 컴백한 GOT7은 활발한 정규 앨범 활동을 통해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사진 제공: JYP엔터테인먼트

 

신동혁 기자  ziziyazizi@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