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볍고 따뜻한데다 아우터와 이너로 다양하게 레이어드해 입을 수 있는 제품이 자켓, 베스트, 짚티셔츠 형태로 등장하고 있다. 간절기인 가을부터 혹한의 겨울에 이르기까지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기에 F/W시즌 아이템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만족할 만한 대안으로 자리잡았다.

 

사진=K2 제공

아웃도어 브랜드 K2의 ‘웜 플리스’ 자켓은 포근한 양털 모양의 부피가 큰 플리스 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가벼우면서도 따뜻해 일교차가 큰 가을에 아우터로 가볍게 걸쳐 입기 좋고, 낮은 기온의 쌀쌀한 날씨에는 코트나 점퍼 안에 이너로 입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또한 안감 전체에는 신축성이 뛰어나고 방풍 기능이 우수한 우븐 소재를 적용해 편안한 착용감과 함께 바람을 효과적으로 막아준다. 넉넉한 오버핏 디자인으로 캐주얼한 느낌을 더해 아웃도어 활동 뿐 아니라 데님 팬츠 등과 함께 코디해 데일리룩으로 연출 가능하다. 가슴과 옆구리에 컬러 배색의 우븐 패치 포켓을 적용해 스타일리시함을 더했다. 아이보리, 네이비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남녀 공용, 밑단 시보리 처리를 통해 착용 시 실루엣을 살려주고, 보온성까지 극대화한 ‘웜 플리스’ 베스트도 함께 선보였다.

 

사진=흄(HUM) 제공

케이브랜즈에서 전개하는 캐주얼 브랜드 흄(HUM)의 F/W 대표 아우터 라인 ‘에어 범퍼’는 이번 시즌 세련된 체크 패턴과 다채로운 컬러를 적용한 아우터를 선보인다. 간결하고 모던한 감성을 강조하며 스포츠, 캐주얼, 세미 포멀까지 장르의 구애 없이 다양한 룩을 연출하기에 적합한 것이 이번 시즌 아이템의 특징이다. 특히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인 경량 아우터 ‘프리히터’는 다양한 디자인의 패딩과 베스트로 구성됐다. 구스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가볍고 따뜻하며 간절기에는 아우터로, 한겨울에는 코트 또는 점퍼 속 내피로도 훌륭하다.

 

사진=TBJ 제공

캐주얼 브랜드 TBJ는 구스 소재의 경다운 베스트 제품은 솜털 90%, 깃털 10%로 만들어져 가볍고 부드러운 터ㅣ감, 어디에나 어울리는 기본 디자인이 매력이다. 남성 집업 베스트, 유니섹스 스타일의 Y넥 스냅 베스트, 여성 Y넥 스냅 베스트, 여성 롱기장 Y넥 스냅 베스트 4종으로 출시됐으며, 기호에 따라 겨울철 재킷이나 코트 안에 이너용으로 매치하거나 실내 아우터용으로 가볍게 걸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색상은 그레이, 블랙, 베이지, 네이비, 그린, 브라운, 카키 7가지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사진=레드페이스 제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는 가을로 접어드는 환절기부터 겨울까지 따뜻하고 쾌적하게 입기 좋은 ‘그리드플리스 웜 짚티셔츠’를 출시했다. 자체개발 소재인 이엑스 웜 앤 드라이를 적용해 보온성과 착용감이 우수하다. 또한 흡습·속건 기능이 뛰어나 땀이 나도 빠르게 건조시켜 일교차가 큰 가을 산행 시에도 저체온 예방을 돕고 쾌적한 컨디션을 유지시켜 준다.

티셔츠는 지퍼 디테일이 더해진 스타일로 멋스러우며 기온에 따라 지퍼를 올려서 보온성을 한층 더 높일 수도 있다. 또한 가슴 좌측에는 지퍼가 달린 보조 주머니가 있어 카드나 열쇠 등 간단한 수납에 용이하다. 심플한 디자인이라 아웃도어 뿐만 아니라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하기에 좋다. 색상은 버건디·네이비·레드·블랙·블루·옐로 6종.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