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이 분데스리가 두 경기만에 데뷔골을 터트리며 적응을 마친 모습을 보였다.

 

함부르크 홈페이지 캡처

함부르크는 19일(한국시간) 독일 DDV 슈타디온에서 펼쳐진 2018-2019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2 디나모 드레스텐과 5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황희찬의 결승골을 앞세워 1-0으로 승리했다.

오스트리아의 강팀 잘츠부르크에서 뛰다 지난달 말 함부르크로 임대돼 두 번째 경기에 나선 황희찬의 시즌 첫 골이다.

황희찬은 이적 이후 2경기 연속으로 경기에 나섰다. 앞서 함부르크는 A 매치 기간에도 벤투 감독에게 황희찬의 빠른 팀 합류를 요청하기도 하는 등 큰 관심과 애정을 보인 바 있다.

이번 드레스텐전에서 황희찬은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했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황희찬은 교체로 그라운드를 밟았다. 그는 후반 23분 함부르크 데뷔골이자 이날 경기의 결승골을 터트렸다. 

후반 23분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상대 선수가 제대로 걷어내지 못한 공이 멀리 가지 못했고, 밀집된 수비를 피해 서 있던 황희찬은 이를 놓치지 않았다. 볼을 따내 그대로 때린 오른발 슛이 골대에 정확히 꽂혔다.

황희찬의 활약 덕에 함부르크는 리그 개막전 패배 이후 4연승을 질주하며 승점 12점(4승 1패)로 분데스리가2 단독 선두로 올라섰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