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로움과 월드캐릭터 무민을 보유한 북유럽 국가 핀란드 관광청이 핀란드를 여행하는 VR게임 ‘트렉: 세계 여행기’를 출시했다.

 

 

트렉은 가상현실을 통해 핀란드 수도 헬싱키와 최북단 라플란드 그리고 세계 최대 규모의 다도해 지역을 어디에서든 경험할 수 있는 VR 게임이다. 트렉은 핀란드에 관심을 가진 여행객에게 여행지를 미리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현실감 있게 구현된 실제 여행지에서의 신비한 체험이 주된 내용이다.

게임은 북유럽 스타일로 꾸며진 헬싱키의 아파트에서 시작한다. 라플란드에서 오로라를 낚시하거나 다도해 지역에서 별자리를 관측하는 여정을 택할 수 있다. 거인이 되어 헬싱키 도심을 거니는 것도 가능하다.

게임 개발에는 핀란드 관광청과 캐나다 미디어재단, 캐나다 VR게임 개발사 마이너리티 VR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핀란드 국영항공사 핀에어, 헬싱키 공항 운영사인 핀아비아와 영상 에이전시 클록도 함께했다. 마이너리티VR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마이클 자이단은 “가상현실은 핀란드 여행지들의 신비함을 담아내는데 가장 적합한 기술이다. 앞으로 콘텐츠를 더욱 다양화해 여행객들이 한층 폭넓은 경험을 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핀란드가 세계적인 여행지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한 핀란드 관광청은 이번 게임 출시를 시작으로, 핀란드의 기술적 혁신과 북유럽 디자인 정서를 적극 활용하고 여행객을 핀란드로 이끄는 디지털 콘텐츠 개발에 더욱 집중할 예정이다.

게임 플랫폼 스팀(Steam) 및 바이브포트(Viveport)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VR기기가 있는 곳 어디에서든 체험할 수 있다.

사진=핀란드관광청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