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스타일로 활용할 수 있는 재킷은 가을시즌 필수 아이템이다. 특히 요즘처럼 선선한 날씨에 한강이나 공원 데이트 등 야외활동 시에도 가볍게 걸칠 수 있어 더욱 유용하다. 스타일링에 따라 포멀한 룩부터 캐주얼한 룩까지 연출이 가능한 만능 아이템 재킷으로, 가을 아우터 룩에 완성도를 더해보자.

 

◆ 그 남자, 가을재킷 스타일링

베스트, 셔츠, 재킷, 모자-바버, 시계-(좌)티쏘, (우)프레드릭 콘스탄트

재킷은 기장이 짧은 스타일부터 긴 스타일까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은 편이다. 특히나 요즘처럼 일교차가 큰 날씨에는 언제든 가볍게 착용이 가능하면서도 어떤 룩에든 구애 받지 않는 디자인이 각광받고 있다.

데일리용으로 추천하는 재킷으로는 전체적인 디자인이 클래식한 분위기를 내는 트렌치코트나 보온성을 겸비한 퀼팅재킷이 좋다. 또한 가을 아우터는 어둡거나 톤 다운된 컬러가 많은 편이라 이너 제품으로는 은은한 패턴의 체크 셔츠나 단색 맨투맨으로 어두운 분위기를 완화시켜주는 것도 좋다.

여기에 부해 보이지 않은 느낌의 퀼팅 베스트를 매치하면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더할 수 있다. 클래식한 재킷과 함께 매치하면 좋은 볼캡이나 비니 또한 꾸민 듯 안 꾸민 듯한 자연스러운 멋을 더해주는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더불어 유행을 타지 않는 스타일의 가죽 스트랩 시계로 센스를 더한다면 한층 더 멋스러운 가을 룩이 완성된다.

 

◆ 그 여자, 가을재킷 스타일링

재킷, 셔츠, 머플러-바버, 시계-(좌)프레드릭 콘스탄트, (우)미도

여성 또한 다양한 분위기의 가을 재킷으로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허리 부분에 벨트 장식이 있는 벨티드 형태의 롱 트렌치코트는 허리 라인을 잡아줘 슬림해 보이면서 여성미를 돋보이게 해주는 스타일로 추천한다. 요즘에는 기장이 짧은 디자인의 재킷들도 대거 출시되고 있어 보다 다양한 재킷 스타일링이 가능해졌다.

짧은 기장의 재킷은 이너를 여러 겹 레이어링하여 연출하거나 니트 원피스, 하이 웨이스트 팬츠 등과 매치하면 날씬해 보이는 장점이 있다. 또는 짙은 컬러가 주를 이루는 가을 아우터 속에서 화이트 컬러의 재킷을 선택한다면 산뜻해 보이면서도 세련된 효과를 주어 다양한 룩에 활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시즌 액세서리로 빼놓을 수 없는 체크 머플러를 함께 매치하면 클래식한 가을 무드를 완성할 수 있다. 전체적인 룩이 차분하고 단조롭게 느껴진다면 다이아몬드 장식을 더한 손목시계로 포인트 디테일을 더해보자.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