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새 간의 긴 추석 연휴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주말이 되기 전부터 각 방송사의 추석특선영화가 높은 관심을 모았다. 

하지만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플랫폼이 급격히 늘어난 요즘은, TV만이 ‘추석특선’을 만날 수 있는 경로는 아니다. 침대에 누운 채로 편하게 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해 주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전용 거치대까지 등장한 시대다. 

그런 만큼 스마트폰 등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와 PC를 이용해 접할 수 있는 영상 플랫폼 서비스들 역시 신작영화, 드라마, 예능을 자유롭게 볼 수 있는 ‘추석특집 콘텐츠’들을 선보인다. 이 중에선 놓치면 좀 아까울 법한 것들도 있고, 일제히 연휴 시작일인 22일부터 시작하니 미리 체크해보자. 

 

★카카오, 추석 특집 ‘마블+한국영화 신작’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톡의 간편결제 시스템 카카오페이는 플러스친구를 대상으로 추석맞이 특선 영화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22일부터 26일까지, 날짜별로 매일 0시~24시까지 무료 영화 감상이 가능하다. 

22일은 마블의 ‘블랙 팬서’, 23일은 ‘독전’, 24일은 ‘택시운전사’, 25일은 ‘리틀 포레스트’, 26일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볼 수 있다. ‘택시운전사’, ‘리틀 포레스트’는 방송사 추석특선영화로도 편성된 한국영화 화제작으로, 시간대가 맞지 않아 놓쳤다면 카카오톡을 통해 감상하는 것도 좋다.

 

★POOQ, 최신드라마부터 예능까지…’추석을 부탁해’

 

사진=POOQ

지상파 실시간 방송 및 VOD 제공 플랫폼인 POOQ(푹)은 추석을 맞아 몰아보기 좋은 콘텐츠를 취향별로 모아놓은 ‘명절 PICK-추석을 부탁해’ 코너를 마련했다. 

연애세포를 자극하는 로맨스 드라마, 잉여에게 좋은 ‘무한도전’ 모아보기, 추억의 애니메이션 모음, 조카들을 책임지는 키즈 프로그램 모음, 연휴에 갈 곳을 소개하는 여행예능 모음, 인기 일드 및 중드와 미드 수사물에 이르기까지 무궁무진한 콘텐츠들이 코너를 장식했다. POOQ 신규 가입자는 1개월 무료이용 혜택이 있다.

 

★SKT 옥수수, ‘추석 슈퍼무비’ 상영 + 포인트 증정

 

사진=옥수수

SKT 동영상 플랫폼 옥수수(OKSUSU) 역시 추석특선 ‘추석슈퍼무비’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료영화를 제공하는 것뿐 아니라, 추석 연휴기간에 5편 중 3편 이상을 시청한 이용자 전원에게 유효기간 15일의 3천 포인트를 증정한다. 포인트는 10월 2일 제공예정이다. 

라인업은 22일 ‘추룡’, 23일 ‘주토피아’, 24일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25일 ‘도리를 찾아서’, 26일 ‘오늘 밤, 로맨스 극장에서’로 어린이와 어른들을 위한 특선영화가 고루 분포해 있다.

 

★티빙, ‘Hi5 추석 특집 무료 인기드라마+추석영화 70% 할인’

 

사진=티빙

CJ 계열 실시간 방송 및 VOD 플랫폼 티빙은 추석특집으로 인기 ‘사이다 드라마’ 5편을 무료로 몰아볼 수 있는 ‘Hi5’ 이벤트를 실시한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 ‘이번 생은 처음이라’, ‘무법변호사’, ‘나의 아저씨’, ‘라이브’를 22일부터 26일까지 무료 시청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해당 드라마를 많이 본 시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거쳐 구글 크롬캐스트, 6개월 무료이용권, 화장품 등 선물을 증정하며, 추석 맞이 신작영화 최대 70% 세일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눈길을 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