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팸족(Pet+Family)’ 천만 시대에 반려동물 용품 시장의 규모는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반려견 외에 반려묘 인구도 2배 이상 증가하고 있어 관련 업계는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추석연휴에 가족과 다름없는 반려동물과 평소보다 많은 시간을 보낼 견주와 냥집사들의 눈 돌아가게 할 스마트한 상품들을 모았다.

 

 

속옷전문기업 좋은사람들의 코디네이션 언더웨어 예스가 반려동물과 함께 입을 수 있는 커플 파자마 개자마 컬렉션’을 출시했다. 총 9종으로, 스타일과 소재를 다양화해 취향과 상황에 따라 골라 입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기본적인 셔츠형 잠옷부터 원피스, 가운 등 다채로운 디자인의 파자마는 물론 반려동물용 ‘개자마’도 수면잠옷을 비롯해 스카프, 조끼 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가격은 파자마 4만원대, 개자마 7000~1만5000원이다.

 

 

대표 제품인 ‘웰시코기 파자마’는 귀여운 웰시코기 패턴이 돋보이는 기본적인 스타일의 잠옷이다. 여성용은 밝은 베이지 컬러, 남성용은 세련된 네이비 컬러로 구성됐으며 개자마는 파자마와 동일한 컬러에 커프스 형태로 제작돼 귀여운 커플룩 연출이 가능하다. 한겨울에도 따뜻하게 입을 수 있는 ‘웰시코기 수면 파자마’는 강아지 얼굴과 도트 패턴 디자인에 밍크 수면 소재를 사용했다. 남성·여성용 각각 핑크·네이비 컬러, 개자마도 핑크와 네이비 2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동원F&B가 애견·애묘 보양식으로 좋은 습식 파우치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영양스프’ 4종(참치영양스프 캣, 연어영양스프 캣, 닭고기영양스프 독, 황태영양스프 독)을 선보였다. 영양보충과 보양식단을 위한 참치, 연어, 닭고기, 황태를 주재료로 담았으며 기능성 영양성분인 타우린, 이눌린, 글루코사민 등을 담아 영양밸런스를 높였다. 또한 천지인 홍삼 농축액을 함유했다. 홍삼은 노화억제, 혈액순환 개선, 스트레스 완화 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어 보양식으로 좋다.

개봉 후 잔량 없이 한 번에 급여할 수 있는 50~60g 소포장이며 스프 형태로 담겨 있어 반려동물이 먹기 편하다. 특히 반려묘들은 입맛이 없을 때 간식으로, 반려견들은 산책이나 운동 후에 급여하면 좋고, 성묘나 노령견 등의 기력회복 용으로도 좋다.

 

 

편의점 CU의 전용 반려동물 브랜드 하울고를 통해 캣토이 ‘연어스테이크’ ‘연어반마리’를 선보였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생선(연어)을 본따 디자인됐으며 실제 수산물을 담는 포장 용기를 형상화해 재미를 더했다. 해당 장난감에는 고양이의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는 캣닢(개박하)이 가득 채워져 있다. 캣닢은 고양이의 식욕을 증진시키고 신경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글로벌 펫생활건강 전문기업 포켄스는 반려견의 면역력 관리와 영양 공급을 위한 ‘뉴트리션트릿 면역&영양’을 출시했다. 충남대 수의과대학 임상병리학 연구팀과 공동 개발한 영양 간식으로, 반려견의 건강관리를 위한 제품이다. 주성분은 6년근 홍삼농축액이다. 5000mg/kg 이상 함유됐으며 홍삼의 풍부한 사포닌이 면역 기능에 도움을 주어 외부 바이러스로부터 이겨낼 수 있는 힘을 길러준다. 또한 면역력을 길러주고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에 도움을 주는 프로폴리스를 1000mg/kg 이상 함유했다. 이와 함께 비타민B, 비타민E, 마그네슘, 아연, 구리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돼 면역력 유지를 돕는다.

 

사진=각 브랜드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