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이 한국 가수 최초로 유엔총회 단상에 선 가운데 이와 관련, 김정숙 여사가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방탄소년단(뷔, 슈가, 제이홉, 정국, 진, 지민, RM)은 지난 24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유엔본부 신탁통치이사회 회의장에서 유엔아동기구(유니세프)의 '제너레이션 언리미티드'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정숙 여사를 비롯해 구테흐스 사무총장, 김용 세계은행 총재 등이 함께 자리했다.

'제너레이션 언리미티드'는 10~24세 청소년과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하는 유엔의 새로운 글로벌 파트너십 프로그램이다.

이날 RM은 방탄소년단 대표로 나서 영어로 "멤버들이 있었고 아미(방탄소년단 팬클럽) 팬들이 있었기 때문에 포기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 달라. 여러분의 목소리를 듣고 싶다. 그리고 여러분의 신념을 듣고 싶다. 여러분이 누구든, 어느 나라 출신이든, 피부색이 어떻든, 성 정체성이 어떻든, 여러분 자신에 대해 이야기해 달라. 여러분 자신에 대해 말하면서 여러분의 이름과 목소리를 찾으라"고 전했다.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에 따르면 김정숙 여사는 방탄소년단을 만나 "자랑스럽다"고 말했으며 "방탄소년단이 음악을 통해 청소년들이 겪고 있는 미래에 대한 불안과 고민을 대변하면서 청소년들에게 힘이 돼 주고 있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