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증후군은 명절 때 받는 스트레스로 인한 육체적 증상뿐만 아니라 정신적 증상을 총칭한다. 추석을 쇠고 난 후 두통과 우울감, 각종 육체 피로가 몰려온다면 스트레스를 해소해 신체 리듬을 되돌리는 것이 중요하다. 장거리 귀성길 운전과 장시간 가사 노동 등으로 누적된 스트레스를 풀고 피로를 회복할 수 있는 힐링 아이템을 살펴보자.

 

■ 장거리 운전으로 목이 뻐근…목·어깨 마사지기 N1

사진=텐마인즈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운전을 하면 목이 뻐근하고 어깨가 결리는 등 근육이 뭉치기 마련이다. 텐마인즈 브레오의 목·어깨 마사지기 '엔원(N1)'은 귀성길 장거리 운전으로 쌓인 피로를 시원하게 풀어준다.

4개의 지압볼이 4가지 모드로 회전하며 목의 뭉친 부분을 눌러주고, 온열 기능으로 목의 피로를 더 가볍게 마사지한다. 손잡이 벨트는 탈부착이 가능해 목뿐만 아니라 어깨나 종아리, 허벅지, 팔뚝, 옆구리 등 원하는 부위를 마사지할 수 있다.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 피로회복 필수…정관장 다보록 세트

사진=정관장

명절엔 배가 되는 가사 일로 피로회복제를 틈틈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특히 홍삼은 빠른 피로 회복과 면역력 강화, 혈액 순환 개선 등의 효능이 있어 피로회복제로 좋은 건강기능식품이다. 정관장이 최근 선보인 '다보록' 세트는 추석을 맞이해 '감사', '여유' 편으로 출시됐다.

감사 편은 '홍삼정리미티드', '홍삼톤리미티드', '홍삼정에브리타임' 등 홍삼 본연의 맛을 선호하는 연령층이 좋아하는 제품들로 구성되었으며 여유 편은 '홍삼톤골드', '홍삼톤마일드', '천녹톤' 등 실용적인 구성으로 직장인이 선호하는 세트다. 홍삼을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어 온 가족이 함께 피로를 회복할 수 있는 좋은 아이템이다.

 

■ 향기로 스트레스 해소…북유럽의 휘게 디퓨저

사진=노덴스코지

취업 문제, 결혼 문제 등은 명절날 가족들이 모이면 빠지지 않는 얘기다. 애정 어린 이야기지만 지나친 관심으로 스트레스가 쌓였다면 향기 테라피로 일상에 힐링을 선물하자. 북유럽의 실용적인 정신과 자연친화적인 리빙 스타일이 묻어나는 브랜드 노덴스코지의 디퓨저는 프랑스 프로방스의 120년 전통이 담긴 향으로 활력과 힐링을 선사한다.

아이슬란드 모스 추출물과 자작나무 수액 추출물로 제조됐으며 EWG(미국 비영리 환경단체)에서 제공하는 안전도 평가 데이터베이스인 스킨딥(SKINDEEP)에서 그린 1등급으로 분류되는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블루밍, 리얼가든. 그레이티, 블랙체리 등 4가지 테마로 구성돼 원하는 향기로 피로를 회복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