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각질 및 건조함 등의 피부 고민이 다양하게 나타나 각별한 피부관리가 필요하다.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서 피부는 건조해지기 쉽고 각질이 쉽게 쌓여 피부결은 거칠어진다. 스킨푸드가 환절기 각질·보습 관리에 도움을 주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주는 단계별 노하우와 아이템을 추천한다.

 

Step 1, 효과적인 각질 및 노폐물 제거 우선

 

환절기에는 묵은 각질이 쉽게 쌓여 피부 결은 거칠어지고 모공을 막아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메이크업 후 화장이 쉽게 들뜨는 이유도 피부 각질이 부각되기 때문으로, 환절기 일수록 스킨케어 전에 각질제거를 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블랙슈가 마스크 워시 오프’는 흑설탕이 함유돼 불필요한 각질과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흑설탕 입자가 살아있어 강력한 스크럽 효과를 내는 제품으로 묵은 각질이 쉽고 빠르게 제거된다.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적당량을 덜어 얼굴에 마사지 하듯 펴 발라 주고, 마사지 한 뒤 10~15분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주면 된다.

‘코코넛 슈가 마스크 워시 오프’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된 고영양 코코넛 과육과 코코넛 꽃 슈가를 담은 저자극 스크럽제다.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한 뒤에 피부에 촉촉한 광택을 남겨주는 점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각질 제거와 더불어 피부결 정돈, 딥 클렌징, 피부 정화, 윤기 부여의 5가지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마른 얼굴에 도톰하게 도포하고 10분 뒤 미온수로 부드럽게 마사지 후 씻어내면 마일드하게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Step 2, 각질제거&수분공급 스킨케어로 매끈피부 완성

 

환절기에는 피부에 아무리 영양을 공급해주어도 흡수율이 떨어지고, 이로 인해 피부 건조는 더욱 악화되고 피부 안색 또한 어두워지기 마련이다. 이럴 때는 각질 제거와 수분 공급을 동시에 도와주는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 라인’은 블랙슈가 성분과 청주가 함유돼 피부 각질 제거와 피부 보습 및 안색 개선을 동시에 도와주는 제품이다. 블랙슈가 추출물을 최대 30%까지 함유했으며 청주와 블랙슈가를 672시간의 정성으로 발효하고 숙성시킨 슈가 토닝을 더해 더욱 매끈하고 청아한 피부로 가꿔준다.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 더 에센셜’은 가볍지만 깊은 보습감을 전하는 워터 에센스 텍스처로 블랙슈가 추출물 30%와 슈가 토닝 AHA 성분을 함유해 건조하고 들뜬 각질로 인해 거칠어진 피부결을 더욱 촉촉하고 매끈하게 가꿔준다. 모든 피부 타입을 위한 제품으로 속보습을 채워줘 더욱 촉촉한 사용감을 원하는 이들에게 좋다.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 더 라이트’는 끈적임 없는 사용감과 함께 촉촉한 수분을 남겨주는 산뜻한 워터 텍스처가 특징이다. 중성 및 지성 피부 타입이 사용하면 좋은 제품으로 피지 및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매끈하고 청아한 피부로 가꿔준다.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 더 마일드’는 민감한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화학적 필링 성분 대신 무화과 추출물을 함유하여 부드럽게 피부 각질제거를 도와준다. 무화과와 블랙슈가를 통기성이 뛰어난 옹기에서 숙성시킨 슈가 엔짐 리셋 콤플렉스 성분이 함유돼 더욱 순하고 매끈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사진=스킨푸드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