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으로 구성된 평균연령 13세 남성그룹 보이스토리가 미국 빌보드로부터 집중 조명을 받아 눈길을 끈다.

 

 

빌보드는 최근 "JYP가 제작한 중국 그룹 보이스토리가 데뷔 싱글 'Enough'를 발매했다"고 전하고 팀의 정체성과 전망 등을 보도하며 관심을 표했다.

빌보드는 "전원 중국인으로 구성된 보이스토리가 지난 22일 광저우에서 쇼케이스를 열고 데뷔했다"면서 "데뷔곡 'Enough'는 힙합을 통해 ‘자신들만의 이야기'를 말하고 싶어 하는 보이스토리의 모습을 보여준다"고 평했다.

이어 "보이스토리는 JYP차이나와 중국의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가 합작한 그룹으로, JYP는 일본인 멤버가 포함된 트와이스처럼 외국인을 혼합한 K팝 그룹을 만들었지만 보이스토리는 애초부터 한국보다는 해외 시장 공략을 염두에 두고 만든 회사의 첫 시도"라 덧붙였다. 이와 함께 "한국 음반사들은 중국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점점 현지화 전략에 초점을 두고 있다"고 진단했다.

 

 

앞서 보이스토리는 지난 21일 JYP 수장 박진영이 작사, 작곡 및 프로듀싱을 맡은 첫 미니앨범 타이틀곡 'Enough'를 발표하고 중국에 본격적인 출발을 알린 바 있다. 'Enough'는 '겉멋은 필요 없다. 리얼한 보이스토리는 단지 음악 하나면 충분하다'는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발매와 동시에 중국 최대 음악사이트인 QQ뮤직 MV 차트 1위, 중국 최대 MV 사이트인 인위에타이 MV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더불어 지난 22일 중국 광저우를 시작으로 24일 타이베이에서 쇼케이스를 성료했으며 29일 상하이, 10월14일 베이징에서도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도 쇼케이스 투어 일정을 조율 중이다. 그간 4곡의 신곡을 발표하는 프리 데뷔 활동으로 다져진 탄탄한 실력과 팬덤을 이번 쇼케이스 투어를 통해 입증한다는 계획이다.

보이스토리는 한위(14), 즈하오(13), 씬롱(13), 저위(13), 밍루이(12), 슈양(11) 6명의 멤버로 구성됐으며 철저한 현지화 전략 아래 전원 중국인 멤버로 꾸려졌다. 지난해 9월1일 첫 싱글 '하우 올드 아 유'를 시작으로 올해 6월12일 네 번째 싱글 '핸즈 업'을 발매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