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시사 프로그램 ‘탐사기획 스트레이트’의 진행을 맡고 있는 주진우 기자의 회당 출연료가 약 600만원 수준이라는 보도가 나오며 네티즌들이 의문을 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MBC 공정방송노동조합은 27일 성명서를 내고 “개국 이래 최악의 경영난을 겪는 MBC가 주 기자에게 회당 600만 원의 출연료를 지급하고 있다”며 “이념적인 프로그램을 폐지하고 개편 프로그램에 MBC 직원들을 투입하라”고 했다. 이어 “올 2월부터 매주 일요일 방영 중인 ‘탐사기획…’은 시청률 2∼3%대에 머물러 있다. 공동 진행자인 영화배우 김의성도 회당 300만 원을 받는다”고 노조 측은 덧붙였다.

이순임 MBC 공정방송노조위원장은 “최승호 사장 체제가 10개월째 접어들었지만 MBC는 일평균 시청률이 1%대에 머물러 있고 올해 1700억 원의 적자가 예상된다”며 “주 기자의 회당 출연료를 연 52주로 셈하면 3억1200만 원으로, 지방 MBC 사장 연봉보다 높고 최승호 사장 연봉과 맞먹는 고액을 지불하는 근거를 밝혀라”라고 지적했다.

MBC 측은 “출연료는 스튜디오 촬영뿐 아니라 취재 활동까지 포함한 액수로 타 방송사에 비해 터무니없이 많은 금액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사진=네이버 기사 댓글 캡처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다수의 네티즌들은 댓글 및 SNS를 통해 의문을 표하고 있다. “적폐청산? 내가 하는 건 예술이고 남이 하는 건 외설이라고?” “문서로만 없을 뿐 지네들도 블랙리스트 화이트리스트 다 하는 듯” “600만원 줄 인지도는 아닌 것 같은데” 등 특히 과거 박근혜 정부 시절 블랙리스트나 적폐를 언급하며 비판을 잇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