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더 서울어워즈'가 각 부문별 후보를 공개했다.

오는 10월 27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개최되는 '제2회 더 서울어워즈’의 각 부문별 후보가 공개된다. 2017년 첫 선을 보인 '더 서울어워즈'는 K팝과 함께 한류 문화의 근간이 된 드라마, 영화 장르를 중심으로 한 시상식으로 깊은 감동과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병헌(연합뉴스) 이선균, 조승우(싱글리스트)

이런 가운데 2017년 10월부터 2018년 9월까지 한 해 동안 대한민국 국민들을 웃고 울게 한 작품들과 배우들이 최종 노미네이트되어 눈길을 끈다.

드라마 대상 부문은 멜로, 메디컬, 드라마, 가족극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경쟁을 펼친다. KBS2 '황금빛 내 인생', MBC '돈꽃', SBS '키스 먼저 할까요', tvN '나의 아저씨', JTBC '라이프' 등 총 5작품이 최종 후보에 올랐다. 장르를 넘나들며 사랑받은 드라마 콘텐츠 중 과연 대상의 영예는 어떤 작품에게 돌아갈지 주목된다.

드라마 부문 연기상 역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여우주연상은 김선아(SBS '키스 먼저 할까요'), 김남주(JTBC '미스티'), 손예진(JTBC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신혜선(KBS2 '황금빛 내 인생',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이 후보로 올랐다.

남우주연상은 감우성(SBS '키스 먼저 할까요'), 이병헌(tvN '미스터 션샤인'), 이선균(tvN '나의 아저씨'), 조승우(JTBC '라이프')가 트로피를 다툰다.

여우조연상 후보에는 문소리(JTBC '라이프'), 예지원(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고성희(tvN '마더', KBS2 '슈츠'), 고아성(OCN '라이프 온 마스')이 포함됐다. 남우조연상에는 허준호(MBC '이리와 안아줘'), 박호산(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tvN '나의 아저씨'), 유연석(tvN '미스터 션샤인'), 봉태규(SBS '리턴')가 이름을 올렸다. 개성있는 연기를 펼친 배우들이 후보군에 올라 열띤 경쟁을 펼친다.

생애 단 한번뿐인 신인상은 누가 받게 될지 관심이 쏠린다. 여우신인상 후보에는 김태리(tvN '미스터 션샤인'), 조보아(MBC '이별이 떠났다'), 원진아(JTBC '그냥 사랑하는 사이'), 이유영(SBS '친애하는 판사님께')이 올랐다. 남우신인상은 우도환(KBS2 '매드독'), 박해수(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정해인(JTBC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장기용(MBC '이리와 안아줘', tvN '나의 아저씨')이 후보다.

한편, 대중과 배우가 함께 하는 대한민국의 축제 '더 서울어워즈'는 국내 시상식 사상 처음으로 '국민심사단'을 구성해 수상자(작) 선정에 대중의 목소리를 반영한다. '국민심사단'은 각 세대를 아우르는 국민 참여형 대중문화 시상을 만드는 장치로, 전문심사단이 부여한 점수(70%)와 국민심사단의 점수(30%)를 합산해 시상한다.

대중과 연기자들이 함께 호흡하는 축제의 장 '제2회 더 서울어워즈'는 올해 창간 33주년을 맞은 국내 정상의 스포츠연예전문지 스포츠 서울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10월 27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SBS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