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이 울긋불긋한 단풍으로 물들기 시작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다음달 중순 본격적인 단풍철에 들어가는 가운데 단풍 산행과 가을축제 등을 즐기기 위해 실용적인 아웃도어 아이템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소확행’ ‘욜로’ 라이프 스타일의 영향으로 일상생활처럼 느긋하고 편안하게 여행을 즐기는 트렌드가 각광받고 있다. 이에 따라 여행패션도 평범하고 무심한 듯 세련된 스타일이 인기를 얻는 중이다.

 

사진= K2 '웜 플리스' 재킷,  노스페이스 '티볼 테크 재킷', 아이더 '메티아 자켓'(왼쪽부터)

가을여행의 중심인 단풍 산행은 장시간 산에 머물며 자연을 즐기기 위해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기능’이 가장 먼저 고려된다. 변덕스러운 가을 날씨를 대비한 기능에 더해 올 시즌에는 다양한 디자인 요소가 가미된 아웃도어 의류가 출시되고 있다.

K2 ‘웜 플리스’ 자켓은 포근한 양털 모양의 부피가 큰 플리스 소재를 사용했다. 가벼우면서도 따뜻해 일교차가 큰 가을에 아우터로 가볍게 걸쳐 입기 좋고, 쌀쌀한 날씨에는 코트나 점퍼 안에 이너로 입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넉넉한 오버핏 디자인으로 캐주얼한 느낌을 더해 아웃도어 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팬츠 등과 함께 코디해 데일리 룩으로 연출 가능하다.

노스페이스의 ‘티볼 테크 재킷’은 보온성과 기능성이 우수한 충전재를 사용한 간절기 경량 패딩이다. 경량성과 보온성이 좋고 통기성이 뛰어난 티볼 충전재를 사용해 간절기 체온 유지에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격자 무늬의 퀄팅을 적용해 단조로운 느낌을 피했으며 체형에 맞게 피팅되어 몸매가 슬림하게 보이는 효과가 있다. 디자인은 깔끔한 느낌을 살려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평상복 아우터로 활용하기 좋다. 

아이더는 고어 스트레치 자켓 ‘메티아 자켓’을 출시했다. 가볍고 신축성이 뛰어난 고어 팩라이트 소재를 적용해 활동성과 피팅감을 동시에 높였으며, 땀과 열기를 빠르게 배출해 등산이나 트레킹 및 여행 시 장시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착용감이 가볍고 구김이 적어 휴대가 용이하며, 후드 일체형 디자인으로 캐주얼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제품으로 옆라인에는 블랙 컬러 배색을 적용해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줬다.

 

와일드로즈  ‘I am Not I 후디 티셔츠’와 '2레이어 방풍 베스트'

라이프스타일 여성 아웃도어 와일드로즈는 가볍고 실용성 높은 일체형 후드 ‘I am Not I 후디 티셔츠’를 선보였다. 일체형 후드를 적용해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목 전체를 감싸는 구조로 보온성까지 높여 가을부터 겨울까지 따뜻하고 쾌적하게 착용 가능하다. 입체 패턴을 활용해 움직임이 편하고 전면부와 등판에 적용된 가벼운 절개라인이 심플한 느낌과 함께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준다.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머스타드와 블랙 2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레드페이스는 ‘그리드플리스 웜 짚티셔츠’는 흡습, 속건 기능이 뛰어나 땀이 나도 빠르게 건조시켜 일교차가 큰 가을 산행에 저체온 예방을 돕고 쾌적한 컨디션을 유지시켜 준다. 지퍼 디테일이 더해진 스타일로 기온에 따라 지퍼를 올리면 보온성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다.

아웃도어 업계는 가을의 멋을 담아낸 이른바 ‘어텀 컬러’ 제품들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대표 제품인 재킷과 베스트에도 가을·겨울에 어울리는 레드와 옐로, 브라운 컬러를 적용해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살리고 있다.

 

사진=머렐 '퀼팅 패딩재킷'

머렐은 가볍고 실용성이 높아 일상 속에서 착용하기 적합한 ‘퀼팅 패딩재킷’을 선보였다. 퀼팅 패딩재킷은 마이크로 섬유재질의 보온소재 3M 신슐레이트 충전재를 적용해 가벼우면서도 볼륨감과 보온성이 뛰어나다. 폴리 소재를 사용해 부드러운 터치감을 살렸으며, 물방울 모양 퀼팅 패턴이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네이비와 올리브 2가지 컬러로, 올리브의 경우 블랙 컬러를 함께 적용한 배색으로 트렌디하게 입을 수 있다.

와일드로즈는 측면 더블 절개 라인을 적용해 여성스러움이 돋보이는 ‘2레이어 방풍 베스트’를 제안했다. 일교차가 큰 가을 산에서 티셔츠와 재킷 등 여러 제품과 함께 활용할 수 있는 레이어드 룩 제품으로, 우수한 방풍 기능이 체온을 유지시켜주며 앞 뒤 길이 차이를 둬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기장 디자인으로 편안한 착용감으로 입을 수 있다. 레드와 터키오즈 블루 2가지 컬러로 다양한 의류와 매치할 수 있어 산행은 물론 데일리 룩으로 활용하기 좋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