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재채기는 숨길 수 없다는 말이 있다. 그런데 환절기만 늘 찾아와 고통을 숨길 수 없게 하는 불청객도 있으니 바로 ‘가려움’이다. 

요즘처럼 아침저녁으로 찬바람이 불어오면 건성 피부인 사람들은 특히 피부가 건조해져 가려움을 더욱 심하게 느끼게 되는데, 이런 문제는 낮보다 밤에 더 심해진다. 

 

사진=픽사베이

 

아토피 피부염이 있는 경우에는 자는 도중에 자기도 모르게 피부가 벗겨질 정도로 긁어서 진물이나 피가 나는 사태까지 발생한다. 부쩍 피부가 건조해져 가렵다면 생활 습관 바꾸기와 함께 각종 뷰티 아이템 응급 처방도 시도해보자.

 

★건조함 잡으려면, 충분한 수분 섭취

 

사진=그린몬스터, 낫띵베럴

 

피부가 건조해 가려워지는 것을 막으려면 수분 보충이 우선이다. 평소 물을 충분히 마시는 습관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지만 실천하기 힘들다면, 이너뷰티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그린몬스터의 ‘이너공주’는 피부 내 수분 공급 및 피부 면역력 개선과 세포의 신진대사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이너뷰티 제품이다. 작은 사이즈로 목 걸림 없이 섭취가 가능하며 1일 2회, 1회 3정 섭취로 히알루론산 120mg을 섭취할 수 있다.

낫띵베럴의 ‘이너워터팩 수분치트키’는 쉽게 실천하기 어려운 하루 2L 물 마시기 습관을 보조하는 색다른 이너뷰티 제품이다. 건조과일을 쉽게 물에 우려 마실 수 있게 해, 과일이 가진 비타민과 미네랄을 물과 함께 그대로 섭취할 수 있게 돕는다.
 

★목욕은 짧게, 적절한 각질 제거 필수

 

사진=더마비, 닥터 브로너스

 

날씨가 추워질수록 뜨거운 물로 목욕을 하는 사람이 늘어난다. 그러나 너무 뜨거운 물로 목욕을 하거나 지나치게 자주 씻으면 피부는 점점 더 건조해진다. 목욕은 미지근한 물로 20분을 넘지 않게 하며, 각질이 과도하게 쌓이지 않도록 적절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다.

닥터브로너스 ‘베이비 언센티드 퓨어 캐스틸 솝’은 무향의 전신용 저자극 클렌저로 신생아부터 민감한 피부의 성인, 임산부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전성분 10가지 중 8가지가 유기농 성분이며, 산도를 조절하는 2가지의 안전한 화학 성분만이 포함돼 민감한 피부에도 순하게 사용 가능하다.

더마비의 ‘데일리 모이스처 크림 스크럽’은 천연호두나무껍질과 살구씨가루의 천연 스크럽 알갱이가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자극 없이 제거하는 스크럽이다. 48시간 고보습 효과를 인증 받은 크림 성분이 함유돼 스크럽 시 크림을 바른 듯 부드럽게 마무리해 준다. 국제 특허 피부장벽 기술을 접목시킨 ‘MLE 보습과학 포뮬러’와 코코넛야자오일이 피부결을 정돈하고 촉촉함을 오래 유지시켜준다.

 
★목욕 후 최대한 빠른 보습...피부 수분 유지해야

 

사진=셀트윗, 해피바스

 

피부가 수분을 가장 많이 잃을 때는 바로 목욕 직후다. 피부 표면의 수분이 증발하며 피부 자체의 수분도 같이 증발한다. 목욕 후에는 최대한 빠르게 보습제를 발라 수분을 채워주는 것이 중요하다.

셀트윗의 ‘이엑스 시그널 컨트롤 로션’은 특허 출원 성분인 ‘엑소좀’을 함유해 흐트러진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가꿔주고 민감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EWG 그린 등급의 안전하고 순한 성분을 사용해 피부 부담을 최소화했다. 얼굴뿐만 아니라 바디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끈적임 없이 산뜻하고 촉촉한 텍스처가 특징이다. 

해피바스 ‘정말 촉촉한 바디오일’은 비타민, 단백질, 당분 등 천연 보습성분이 풍부한 과일 에센스를 함유해 피부를 한층 더 촉촉하고 부드럽게 관리해 주는 제품이다. 파라벤과 인공색소가 들어있지 않아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