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모바일커머스 기업에서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30~40대 여성 55.2%, 남성 32.4%가 명절증후군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듯 추석 연휴가 지났지만 명절증후군으로 인해 일상으로의 복귀를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많다. 명절 동안 겪는 스트레스와 장시간의 운전, 과중한 가사 노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후유증은 길게는 1주일가량 지속된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스스로를 위한 선물을 준비하는 ‘셀프 힐링 기프팅’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사진=풀무원로하스 제공

주부 및 여성들이 명절 후 셀프 보상 개념으로 가장 많이 찾는 아이템은 단연 건강 관련 제품이다. 풀무원건강생활의 방문판매 브랜드 풀무원로하스가 자사 대표 여성 건강기능식품인 로젠빈의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명절이 지난 후인 지난해 11월과 지난 3월 매출이 평소 매출 대비 약 22%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풀무원로하스의 ‘로젠빈’은 여성 건강에 필요한 기능 성분과 영양을 함유한 여성 전문 건강기능식품으로 여성 호르몬과 구조가 비슷한 식물성 이소플라본 연구를 통해 국내 최초로 검정콩에서 추출한 이소플라본을 주원료로 한다. 또한 콜레스테롤 개선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네덜란드산 보라지종자유 감마리놀렌산, 골다공증의 발생위험을 감소해주는 비타민D, 체내 유해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비타민E 등 총 11가지 원료가 함유돼 여성의 전반적인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

사진=바디프랜드,  프라엘 제공

안마의자 전문기업 바디프랜드는 연휴 이후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수요가 연휴 이전의 효도선물 수요를 뛰어넘을 정도라고 설명했다. 인기 제품으로는 국내 안마의자 시장 1위 기업인 바디프랜드의 ‘파라오’가 있다. 전신 안마는 물론 림프 마사지 프로그램, 소화촉진-숙취해소 프로그램 등 15가지의 다양한 안마 프로그램이 장착된 프리미엄 안마의자로, 연휴 간 쌓인 피로 회복과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힐링템’이다.

명절증후군은 피부에도 악영향을 미친다. 심리적 스트레스를 비롯해 기름진 명절 음식의 섭취, 과음, 장거리 귀성길로 인한 피로, 수면부족 등은 피부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집에서도 전문적인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홈 에스테틱 제품이 연휴 이후 셀프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LG전자 프라엘의 ‘더마 LED 마스크’는 LED 불빛의 파장을 이용해 피부 톤과 명절 스트레스로 민감해진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뷰티기기다. 총 120개의 LED가 동시에 파장을 발생시켜 피부에 탄력을 준다. 레드파장과 적외선 2개 광원이 시너지 효과를 내 피부에 골고루 침투, 더욱 투명하고 탄력 있는 피부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유라 제공

집에서 여유롭게 질 좋은 커피음료를 마시며 여유와 안정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스위스 프리미엄 전자동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의 가정용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A7’은 버튼 한번으로 전문 바리스타가 내린 듯한 스페셜티 커피를 맛보도록 돕는다.

화이트 색샹의 유려한 디자인도 장점이다. 미니멀 트렌드를 반영한 23.9cm 컴팩트한 크기에 핵심 기술을 담아 1인가구나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다. 독자적인 밀크 폼 기술이 적용돼 라떼 마끼야또와 카푸치노 등 부드러운 벨벳 밀크폼 커피도 원터치로 완성할 뿐 아니라 쓴맛이나 잡맛이 나지 않아 풍부한 맛의 아메리카노와 에스프레소를 맛볼 수 있다. 자동 헹굼이나 디스켈링 같은 유지 보수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관리 또한 간편하다.

 

사진=한국로얄코펜하겐 제공

바쁜 일상에서 쉼표를 찍을 수 있는 것으로 티타임만한 게 있을까.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 한국로얄코펜하겐이 엘레먼츠 디자인 탄생 10주년을 기념해 내놓은 ‘블루 엘레먼츠’ 티세트 4종(티팟, 티컵앤소서, 접시, 밀크 저그)은 여유롭고 향긋한 티타임을 선사한다.

티팟은 차를 우려 따라내는 사람에게 보이도록 손잡이 뒷면에 고대 로마 반인반수 얼굴 장식이 있고, 뚜껑을 열면 작은 스네일 장식이 숨겨져 있다. 타컵앤소서는 구름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찻잔을 들었을 때 받침 위에 작은 꽃장식이 놓여있고, 한 손에 들기에도 편하다. 여기에 차와 곁들일 디저트를 담기 좋은 19cm 접시와 적당한 용량의 밀크 저그가 함께 출시돼 우아한 티타임을 완성한다. 10월31일까지 티팟과 티컵앤소서로 구성된 ‘블루 엘레먼츠 티세트’에 ‘화이트 엘레먼츠 구름 모양 접시’를 특별 선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라이카 제공

가을은 야외활동과 여행의 계절이다.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기억과 추억을 카메라에 담으며 심신에 활력을 불어넣으면 어떨까. 100년 전통의 독일 명품 라이카 카메라(Leica)가 새로운 컬러의 즉석 카메라 ‘라이카 소포트 블랙’을 출시했다. 시크하면서도 클래식한 모노톤의 블랙 바디가 눈길을 붙든다. 빠르고 간편한 조작법으로 다양한 촬영 모드를 지원해 촬영 직후 사진을 함께 보고 나눠가지는 즉석 카메라만의 매력이 돋보이는 카메라다. 컬러 및 흑백 필름, 스트랩과 케이스 등 여러 악세사리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